Sw Expert Academy : Computational Thinking - 논리와 증명, 수와 표현 (링크)명제식 법칙나무위키-동치문제 풀이문제 1 : 다음 명제들이 항진명제라는 것을 진리표를 이용해서 보이시오② (~p∨q)∨(p∧~q) \-> 항진명제문제 2
Sw Expert Academy : Computational Thinking - 논리와 증명, 수와 표현 (링크)수학 문자 기호 - 라틴 문자 기호∀ : 모든 것에 대하여(모든 수가 만족한다)∃ : 존재한다(만족하는 어떤 것이 있다)문제 풀이문제 5 : 다음 명제들이
Sw Expert Academy : Computational Thinking - 논리와 증명, 수와 표현 (링크)귀류법??어떤 주장에 대해 그 함의하는 내용을 따라가다보면 이치에 닿지 않는 내용 또는 결론에 이르게 된다는 것을 보여서 그 주장이 잘못된 것임을 보이는 것
Sw Expert Academy : Computational Thinking - 논리와 증명, 수와 표현 (링크)문제 풀이문제 1 : 2진수 표현에서 $\\log{n}$ 비트로 표현할 수 있는 숫자 범위는?k개의 비트를 사용하면 0 ~ $2^k-1$까지 표현할 수 있다
문제Ladder2 문제 링크문제의 저작권은 SW Expert Academy에 있습니다입력각 테스트 케이스의 첫 번째 줄에는 테스트 케이스의 번호가 주어지며, 바로 다음 줄에 테스트 케이스가 주어진다.총 10개의 테스트 케이스가 주어진다.출력접근 방식사다리 도착점부터 시
문제사칙연산 유효성검사 문제 링크문제의 저작권은 SW Expert Academy에 있습니다입력각 테스트 케이스의 첫 줄에는 각 케이스의 트리가 갖는 정점의 총 수 N(1≤N≤200)이 주어진다.그 다음 N줄에 걸쳐 각각의 정점 정보가 주어진다.해당 정점에 대한 정보는
문제정사각형 방 문제 링크문제의 저작권은 SW Expert Academy에 있습니다입력출력접근 방식전역변수로 maxMoveCnt와 moveCnt를 만들고 dfs를 돌리면서 움직인 만큼의 moveCnt를 maxMoveCnt와 비교하여 크거나 같을 시에 대한 조건을 구현한
문제규영이와 인영이의 카드게임 문제 링크문제의 저작권은 SW Expert Academy에 있습니다입력출력접근 방식규영이의 카드 번호를 입력받고 나머지를 인영이의 카드 번호로 저장한다인영이의 9개 카드로 나올 수 있는 순열을 구현한다규영이와 인영이의 카드로 배틀하여 규영
문제최적경로 문제 링크문제의 저작권은 SW Expert Academy에 있습니다접근 방식손님의 집 위치를 순열 배열로 만든다회사로부터 해당 배열의 손님 집을 지나 집으로 향하는 경로를 계산하여 최솟값을 저장한다코드
문제준환이의 양팔저울 문제 링크문제의 저작권은 SW Expert Academy에 있습니다접근 방식무게추 배열을 순열로 만드는데 이 때 중복된 값을 가진 배열이 들어올 때 이를 카운트하지 않도록 next Permutation으로 순열을 구한다구한 순열 각각에 대해 왼쪽에
문제 contact 문제 링크접근 방식bfs로 각 층의 가장 큰 값을 찾으며 점점 층을 내려가다 가장 마지막 층의 가장 큰 값을 출력한다코드
문제문제 링크접근 방식코어의 행, 열 좌표와 탐색할 수 있는 방향 리스트를 가진 코어 클래스를 생성한다테두리에 있지 않은 코어를 찾아 코어 리스트에 저장한다각 코어를 4방향 탐색하여 전선을 설치 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전선을 설치할 수 있는 경우 해당 코어의 방향
문제문제 링크접근 방식중복 순열로 n번째 구슬이 어떤 열을 공격할 지 결정한다각 구슬이 i열을 공격하면 i열의 가장 위에있는 벽돌을 찾아서 erase함수를 실행한다erase함수는 해당 벽돌의 숫자를 확인하고 숫자 크기만큼의 네 방향 범위를 탐색하고 만약 벽돌이 있다면
문제문제 링크접근 방식n번째 학생보다 키가 작은 모든 학생을 구하기 위해서는 문제 예시 그림의 화살표 방향으로 탐색하면 된다n번째 학생보다 키가 큰 모든 학생을 구하기 위해서는 화살표 반대 방향으로 탐색한다따라서 키가 작은 방향으로 연결된 그래프와 큰 방향으로 연결된
문제문제 링크접근 방식다익스트라 알고리즘으로 (0,0) 위치에서 (N-1,N-1) 위치의 최단거리를 구한다.코드
문제문제 링크접근 방식첫 탈주범의 위치를 시작으로 bfs로 탐색하며 L 시간 이하를 가진 노드를 모두 센다.bfs로 이동할 때 현재 노드의 파이프와 이동할 노드의 파이프가 연결되어있어야 한다.따라서 현재 노드의 파이프 모양으로 이동한 후 그 이동 위치에서 다시 파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