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w in Android #48

ganghee·2021년 10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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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Now in Andr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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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내용

Now in Android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에서 주목할만한 내용과 무엇이 새로워졌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Android Dev Summit returns on October 27–28, 2021! 📆

10월 27일부터 28일까지 Android Dev Summit 2021에 참여해주세요! 이 행사는 10월 27일 오전 10시(미국 태평양 시각, 한국 시각 10월 28일 오전 2시)에 새로워진 최신 기술을 위한 기술적인 키노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안드로이드 팀은 30개의 안드로이드 개발 주제와 라이브로 진행되는 Q&A시간을 준비하였습니다.




Android 12 is live in AOSP! 🤖

우리는 안드로이드 12버전Android Open Source Project에 공개하였습니다. 이 버전은 올해에 디바이스에 적용될 것입니다. 베타버전을 진행하는 동안 여러 개발자분들의 감사함을 표합니다.

Android 12는 새롭게 디자인된 위젯알림 UI, 늘어나는 오버 스크롤, 스플래시 화면Material You라는 새로운 디자인 용어를 사용합니다. 안드로이드 개발팀은 코어 시스템 서비스에서 CPU 시간을 줄이고 성능 등급 추가, 공개 플랫폼에서 ML accelerator 드라이버 업데이트, 성능 향상을 위한 알림 트램펄린 사용과 백그라운드에서 포어그라운드로 변환할 때 애플리케이션 보호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새로운 개인정보 대시보드대략적인 장소, 녹음과 카메라의 인티케이터/토글, 블루투스 권한과 같은 기능들은 사용자에게 더 많은 인사이트와 개인정보의 권한을 가지게 합니다. 안드로이드 개발팀은 사용자에게 더 좋은 UX를 제공하고자 리치 콘텐츠 삽입을 위한 통합된 API호환 미디어 트렌스코딩, 쉬워진 블러와 효과들, AVIF 이미지 지원, 강화된 햅틱, 새로워진 카메라 효과와 기능들, 향상된 네이티브 크레시 디버깅, 라운드 처리된 화면 코너 지원, 다운로드 하는 동안 미니 게임, 게임 모드 API를 지원합니다.




Unit 6 of Android Basics in Kotlin is live!🎉

안드로이드 Jetpack WorkManager API의 내용인 안드로이드 기초 코틀린 편 마지막 유닛이 공개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초 코틀린 편은 애플리케이션을 빌드를 위해 학생에게 코틀린 프로그래밍에 대해 알려줍니다. 또한 궁극적으로 안드로이드 개발자 여정을 시작하기 위해 여러 애플리케이션의 개발방식을 알려줍니다.

모든 코스를 여기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콘솔 고객 관리 개선 🧑‍

구글 플레이 콘솔에서 사용자와 퍼미션 툴을 통해 새롭고 정리된 인터페이스와 새로운 팀 관리 기능, 상관없는 정보를 과다 노출을 막고 팀원들의 역할 수행에 집중 할 수 있도록 퍼미션 권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개발팀은 퍼미션 이름과 설명을 재정의하고 계정과 애플리케이션 레벨 퍼미션 사이의 차이점 구분, 새로운 검색과 필터링, 일괄 편집 기능을 추가하고, CSV 파일로 변환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구글 콘솔 사용자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작업과 비슷하거나 같은 역할을 하는 사용자에게 한 번에 그룹 권한을 할당하도록 권한 그룹을 도입했습니다.




수많은 디바이스를 위한 자동화된 권한 재설정 🔐

안드로이드 11은 몇 달 동안 사용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의 런타임 권한자동으로 초기화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2021년 12월에 안드로이드 6.0(API level 23) 또는 그 이상의 버전까지 커버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할 것입니다. 사용자들은 수동으로 API level 23부터 29까지 권한을 자동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몇몇 애플리케이션과 권한은 마치 어떤 기업에서 사용하는 활성화된 디바이스 관리자 어플처럼 자동으로 초기화되는 것을 검사하고 기업 정책에 맞게 수정합니다. 만약 개발자의 애플리케이션이 유저 인터렉션이 없는 백그라운드에서 작업 되기를 기대한다면, 사용자에게 애플리케이션 권한을 초기화하는 시스템을 막기 위해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Wear OS Jecpack 라이브러리 안정화 ⌚

5개의 주요한 Jetpack Wear OS 라이브러리가 안정화되었습니다. 최적의 코드를 따르고 보일러 플레이트를 감소, 성능 향상, 사용자를 위한 보다 쉬운 경험을 줄 수 있습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Wear OS 3.0을 위한 지원과 오래된 Wearable Support library에서 사용했던 친숙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개발팀은 개발자가 Wearable Support library에서 안정된 AndroidX로 변환하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MAD Skills: Hilt and Paging 💡

MAD Skill 시리즈는 최신 안드로이드 개발에 대한 기술적인 내용을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Hilt 🗡️

의존성 주입을 위한 Android Jetpack 라이브러리 Hilt에 대한 MAD Skill 시리즈에 Q&A 라이브 영상을 올렸습니다. 다음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Paging 📄

[Android Jetpack paging 라이브러리](Android Jetpack paging library)는 현재 버전 3입니다. 페이징은 로컬 데이터나 네트워크에서 불러온 아주 많은 데이터를 쉽게 다루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대역폭과 시스템 리소스를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TJ는 새로운 MAD Skills 시리즈에서 이것에 관한 소개를 합니다.



첫 번째 에피소드는 어떻게 네트워크 데이터 소스에서 애플리케이션 화면까지 페이징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줍니다. 영상에서는 Pager로부터 PagingSource를 어떻게 구현하고 Pager 생성, PagingData 흐름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다음 에피소드에서는 UI에서 paging이 어떻게 보이고 어떻게 서로 다른 데이터 소스인 네트워크와 로컬 데이터베이스에서 작업 되는지에 관한 내용을 다룰 것입니다.

더 많은 정보들을 보고 싶다면 유튜브의 MAD Skills playlist미디움, 웹 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Accessibility series 🌐

접근성 시리즈는 많은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기본적인 접근 원칙 정보를 제공합니다.

Color contrast는 시각적인 착각을 해결해 주며 이것은 모든 사람이 강한 햇빛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작은 글씨는 큰 글씨보다 큰 높은 비율의 대비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다음 영상에서는 최적의 방식과 어떻게 가장 큰 수를 읽기 쉽게 할 수 있는지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EditText는 EditBox와 같이 음성 안내 사용자를 위해 context를 필요합니다. 다음 영상은 context 문제를 피하기 위한 두 가지 방법을 제안합니다. android:hint라는 속성을 추가하거나 android:labelFor 속성을 각각의 TextView에 추가하는 방식입니다. 이 두 가지 방법들을 통해 UX 향상과 적합한 context를 이용해 음성 안내 사용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크기와 설명, 클릭 라벨 등이 포함된 Jetpack Compose와 함께 최적의 방식의 접근성을 새로운 codelab에 올렸습니다.

더 많은 접근성에 관한 내용을 원하나요? 운 좋게도 새로운 랜딩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어떻게 접근성을 향상할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블로그 글 📚

Manuel은 Headspace’s journey to app excellence에 관한 글을 올렸습니다. 8개월 동안 Model-View-ViewModel 아키텍처로 리팩토링하고 코틀린과 테스트 커버리지를 15%에서 80%로 향상했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2020년 2분기에서 4분기 동안 매달 사용하는 사용자를 15% 증가시키고 앱 평가 점수를 3.7에서 4.7로 향상시켰습니다.

Maru는 성능에 관한 앱 우수성 시리즈를 올리고 있습니다.

  • Stability
  • Fast load times
  • Smooth rendering
  • Battery economy
  • Up-to-date SDKs (for both security and performance!)

안드로이드 12가 공개되어 foreground 서비스 제한에 관한 글이 있습니다. 이 제약들은 setForeground가 예외 처리가 되었을 때 애플리케이션에 그대로 머무를 수 있게 합니다.

Caren은 신속한 작업을 위한 WorkManager 2.7 사용법 글을 올렸습니다. 이 사용법은 짧고 높은 우선순위의 작업이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를 더 잘 제어할 수 있도록 합니다.

Wayne는 몇몇 높은 순위의 게임 개발 질문에 대해 답변을 했습니다. 7월에 Andoid Game Development Kit(AGDK)를 런칭한 이후 AGDK 라이브러리와 툴의 범위와 안드로이드에서 메모리 최적화, 개발 중인 Game Mode API, 특정 GPU를 위한 그래픽 API 사용에 관한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AndroidX Releses 📚

이번 주에는 AndroidX 라이브러리의 많은 양의 주목할 만한 변화는 없습니다. Kotlin 1.5.30에 작은 버그 고침과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CameraX 1.1.0-alpha09에서는 RGBA 출력 효율성이 정말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CameraX 분석 문서CameraX TFLite sample과 관련관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문서 업데이트 🏫

문서 업데이트에 대해 말하자면, 안드로이드 팀은 개인정보와 안정성을 위한 설계에 대한 보안 리소스 통합을 하였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안정성과 보안, 개인정보를 향상하기 위한 최적의 방법과 리소스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오디오 🎙

지안 Now in Android 이후 Android Developers Backstage에서 하나의 에피소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Episode #176 시스템 UI의 표준: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Chet과 Romain, Tor는 안드로이드 시스템 UI 팀인 Selim과 Vadim, Lucas와 함께 새로운 Android 12의 UI 기능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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