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w in Android #74

ganghee·2023년 4월 3일
0

[번역] Now in Android

목록 보기
40/64
post-thumbnail

Now in Android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번 주 구글 안드로이드 기술 중 새로운 기술과 주목할만한 기술을 알아봅시다.

Episode 74 Video and Podcast

Now in Android는 영상과 팟캐스트를 제공합니다.





Android Developers Blog: Compose for Wear OS 1.1 is now stable: check out new features! 🎵⌚

Wear OS 1.1을 위한 Compose가 공개되었습니다. 최신 선언형 UI 툴킷은 WearOS에서 아름답고 반응적인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Chips와 Button에서 Outline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Chip/ToggleChipButton/ToggleButton 컴포넌트는 새로운 기능을 overload하고 실험적인 placeholder API, scrollAway modifier, CurvedTextStyle에 추가된 파라미터, 사용자 경험 개선, TalkBack 지원 개선 등의 전반적인 사용성을 개선하였습니다.




Android Developers Blog: Introducing Camera Viewfinder 📷

CameraViewfinder를 소개합니다. 새로운 Jetpack Library는 Camera2 코드를 참조하여 빠르고 최소한의 노력으로 카메라 preview를 구현하게 도와줍니다. 이것은 TextureView 또는 SurfaceView를 사용하여 camera feed를 보여주고 비율, 크기, 회전을 개선하여 정확하게 viewfinder로 보여주게 합니다. 이 블로그 글에서는 CameraViewfinder를 사용하는 방법과 이것이 Jetpack WindowManager 라이브러리와 함께 폴더블 폰에서 독특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Introducing the Architecture Templates 🏗️

안드로이드 개발팀은 Android Architecture Starter Templetes를 공개하였습니다. 깃헙의 새로운 프로젝트는 프로젝트를 빠르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최근에 공개된 Architecture recommendations를 따르고 있습니다.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또는 빠른 실험을 설계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와 별개로 언제나 최신 dependencie를 반영하고 가능한 빠르게 개발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Articles 📚

안드로이드 팀은 그래픽에 중점을 두어 RenderEffectRenderNode, Android Graphics Shading Language인 AGSL을 다루었습니다.

Chet은 BlurEffect 사용법을 Android 12와 함께 소개합니다. Android 13의 AGSL과 안드로이드의 Canvas 시스템에서 pixel shaders를 사용한 방법을 알려줍니다. 다음 블로그 글은 RenderNode의 장점에 대해 소개합니다. Rebecca는 Compose에서 ImageVector 애니메이션과 AGSL 효과를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Compose에 대해 더 말하자면, Aljandra는 Variable fonts in Compose 1.3를 이용하여 Sara와 함께 Making a Game with Compose Canvas on Wear OS라는 주제로 블로그 글을 올렸습니다. Ben은 언제 어디에서 derivedStateOf API를 사용해야 하는 방법에 대한 블로그, Sager는 View 기반 애플리케이션에서 Startup 라이브러리와 커스텀 baseline profile을 사용하여 Jetpack Compose를 더 빠르게 화면을 구성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Neelansh는 Per-App Language Preferences를 주제로 두 개의 블로그 글을 작성했습니다. Part1은 AndroidX AppCompat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API를 통합하는 방법이고 Part2는 인기 있는 애플리케이션에서 API를 사용하여 얻은 장점을 소개합니다.

Partrick은 ChromeOS로 모바일용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하는 방법에 대해 블로그 글을 작성했습니다.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의 넓은 화면을 위해 다양한 구현 방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Google Play의 최신 Note에서 Purnima는 Custom Store Listings와 사업을 번창하게 하는 Promotional content cards와 새로운 도구, 가이드, 새로운 시장에 뛰어들기 위한 절차를 이야기합니다. 또한 더 많은 기기를 지원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Google Play에서 신뢰감과 안정성을 기반으로 Developer programStrike Removal program을 확장한 새로운 기능과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Strike Removal program을 확장한 새로운 기능과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Aditya는 한국의 Creatrip의 CEO인 Heamin Yim과 함께 "가상 커피"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웹사이트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글로벌 회사를 목표로 하고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팁을 공유합니다. #WeArePlay의 두 개의 에피소드가 있으며 첫 번째는 4 game creators from around the world와 두 번째는 언어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인 Stamurai Speech Therapy 개발자 소개가 있습니다.






Videos 📹

유튜브에서 Migrate your apps to Android 13에 대한 영상을 찍었습니다. Android 13과 상호작용하며 Android 13을 목표로 하고 그에 따른 이점에 대한 필요한 모든 정보를 다룹니다.



Google Play는 Improving user onboarding for Google Play에 대한 영상을 공개합니다. Embracing hybrid monetization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성장을 위한 Boosting user activation and commitment 영상, 접근성과 What can make or break someone's user experience?, 최신 Google play policy updates 영상을 공개합니다.






다음으로는 Game Show covered Google Play games for PC와 윈도우 게이머의 PC로 안드로이드 게임을 가져올 수 있는 방법을 다룬 영상을 공개합니다.



마지막으로 Tips and tricks for a great Health Connect integration이라는 주제로 건강과 피트니스 데이터를 읽고 쓸 수 있는데 도움을 주고 새로운 사용자를 위한 온보딩을 공유합니다.





AndroidX releases 🚀

AndroidX는 비교적 조용했습니다. 하지만 Hilt 1.1 Alpha 1은 optional key 파라미터를 가진 hiltViewModel() API로 다양한 다른 키를 사용하여 같은 ViewModel의 여러 개의 instance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Wear Compose 1.2 Alpha 1 에서는 버그 수정의 bunch를 가지며 API 수정, 실험적인 Placeholder 기능을 위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ADB Podcast Episodes🎙

EPISODE 192: Android Developer Backstage에서는 Romain과 Chat이 그래픽과 paths, Bézier curves, morphing 등에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