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학습 목표 [x] Emmet을 활용할 수 있다. [x] 자주 사용되는 HTML 요소와 그 특징을 다섯 가지 이상 설명할 수 있다. [x] 웹페이지의 구조를 보고 어떤 시맨틱 요소를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말할 수 있다. Emmet HTML 요소를 축약형으로
다른 시맨틱 태그와 달리 section과 article만은 둘 중 어느 것을 사용해야 할지 늘 고민이 된다. 두 태그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해 먼저 어떤 역할을 하는지 고민해 보았다.
무작위로 CSS 프로퍼티를 선언하던 과거를 반성하며 분류에 따른 CSS 프로퍼티 선언 방법을 탐구해 보았습니다.
flex-basis 속성을 완전히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flex-basis: auto`와 and `flex-basis: 0`의 차이점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대답하지 못했다. 처음부터 차근차근 나의 언어로 정리할 필요성이 있는 것 같아 글을 쓴다.
지난주에 만들었던 계산기를 리팩토링하면서 뉴모피즘 디자인을 보다 자연스럽게 구현할 필요성을 느꼈다. 그를 위해 유튜브에서 WEB CIFAR의 How To Create Neumorphism Effect 강의를 들었다. 그 내용과 의문점, 직접 실험한 내용을 정리했다.
오늘 내 수준보다 어려운 알고리즘 문제를 접했는데, 소수를 판별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야만 해결할 수 있는 케이스였다. 당황스러워서 두 시간을 그 문제만 붙잡고 있었는데 결국 풀지 못했다. 헬스장에서 무엇이 문제였는지 곰곰이 생각해 봤는데, 놀랍게도 답이 나왔다! 잊어버리기 전에 급하게 기록을 남긴다. 소수란? 소수는 1보다 큰 자연수 중 1과 자기 ...
2부터 주어진 수까지의 소수를 구하는 문제입니다. 어제 두세 시간을 생각해도 풀지 못했는데, 어젯밤에 떠올린 아이디어를 적용한 결과 오늘은 10분만에 해결했습니다.
이번주부터 알고리즘 문제를 풀기 시작했다. 오랜만에 손을 대서 그런지 알고도 놓치는 것이 많았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어떤 마음가짐으로 접근해야 하는지 복기하기 위해, 과거에 강의를 들으며 필기한 내용을 정리한다.
기본 터미널은 흰 바탕에 검은 글씨로만 이루어져 가독성이 좋지 않다. 오늘 기본적인 CLI 명령어를 학습했으므로, 실습할 겸 터미널을 꾸며주려 한다.
점 표기법과 대괄호 표기법의 차이점, 대괄호 표기법 안의 키는 심볼이 아닌 경우 문자열로 변환되는 점을 정리했습니다.
Array.prototype.slice()가 얕은 복사를 하면서 새로운 배열 객체를 반환한다는 MDN의 설명이 어떤 뜻인지 다루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