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github language 비율 문제 해결

LeemHyungJun·2024년 8월 3일
0
  • 유니티 프로젝트를 깃허브에 올려 관리하는데, languages 비율에 ShaderLab이라는 것의 비율이 계속 표시되는 문제가 있었다.
  • 찾아보니 TextMeshPro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였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먼저 gitignore에 TextMesh Pro/ 추가했지만, 바로 적용이 되지 않았다.
  • 해결책으로 cache를 지워야 한다고 해서 해당 내용을 정리해 보았다.

1. gitignore 수정

  • gitignore에 TextMesh Pro/ 추가

2. cmd 창으로 cache 제거

  • 깃으로 관리되는 폴더 안으로 들어가서 git rm -r --cached . 명령어 입력
  • git add . 명령어 입력
  • git commit -m "커밋 내용"
  • 커밋을 하면 아래와 같이 지워진 것을 볼 수 있다.
  • 마지막으로 git push를 통해 마무리
  • 제대로 변경된 모습을 볼 수 있다.

참고

https://adjh54.tistory.com/376#google_vignett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