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project 시작 - 일기

주현·2022년 8월 26일
0

project

목록 보기
1/9
post-thumbnail

프로젝트를 이번에 처음으로 프론트앤드와 함께 진행하게 되었는데 좋은 프론드앤드분들을 만나서 즐겁게 대화도 자주 하면서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다.

2주정도되는 시간동안 구현을 얼마나 할수있을지도 궁금하고, 내 실력을 적나라게 알아볼 수 있는 기회인거같다.

공부를 열심히했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진행이 느리다는것도 깨달았다 ㅜㅜ

이제 3일정도 지났는데 더 많은 노력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지금은 테이블구성과 API 간단한 명세서, 처음으로 프론트앤드와의 사용자 요구사항 정의서도 써보고
AWS를 사용해서 배포환경도 구성해보았다. 이제 AWS를 사용해서 테스트도 가능하고

다행이 다 같이 협력해서 즐겁게 잘 하고있는거 같다 ㅎㅎ

나는 이제 서버구축 하러 가봐야겠군!! 다들 열심히 하셔서 나도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느꼈다!

물론 고비와 시련은.... 있었다.

프론트앤드와 데이터가 잘 왔다갔다 하는지 테스트를 하려고했는데 지금은 실패 ㅜㅜ 그래도 조금 지나서 다시 해보면 될꺼라고 생각한다
일단 잠시 배포서버는 미뤄두고 서버구축을 먼저해야겠다!!

profile
능력있는 개발자가되고싶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