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목록
전체보기 (118)프로그래머스(50)알고리즘(42)CS(5)typescript(4)flutter(4)자바스크립트(3)CS면접(3)디자인패턴(3)npm(3)DFS(2)코테(2)자바(2)redux(2)CSS(2)html(2)js(2)컴포넌트 역할분리(1)정수 내림차순으로 배치하기(1)과일 장수(1)약수의개수와덧셈(1)프라이빗 블록체인(1)IaaS - SaaS - PaaS 의 차이(1)덧칠하기(1)MVC패턴(1)두 정수 사이의 합(1)function(1)지갑의 종류(1)달리기 경주(1)제이슨서버(1)JSON Server(1)React UI(1)Kaikas(1)니모닉 월렛(1)sql(1)K번째수(1)차이(1)programmers(1)API(1)자주쓰이는 태그(1)웹페이지(1)포트확인(1)콜라츠추측(1)문자 내 p와 y의 개수(1)DML(1)데이터이중화(1)순열(1)이더리움(1)맥북M1(1)Polymorphism(1)자연수 뒤집어 배열로 만들기(1)DNS(1)Box Model(1)리액트(1)하이퍼레저(1)마이이더월렛(1)그리디알고리즘(1)css문법(1)nodejs(1)약수의 합(1)카카오(1)코딩테스트(1)객체(1)모델(1)컴포넌트(1)yarn(1)IDC(1)(1)두 개 뽑아서 더하기(1)Geth(1)DDL(1)OSI 7계층(1)박스모델(1)비밀지도(1)가운데 글자 가져오기(1)리덕스(1)숫자 문자열과 영단어(1)면접(1)제일 작은 수 제거하기(1)팩토리패턴(1)카드 뭉치(1)튜플(1)숫자 짝꿍(1)SaaS(1)PaaS(1)IaaS(1)css꾸미기(1)storybook(1)자바 변수(1)기사단원의 무기(1)이상한 문자 만들기(1)python(1)package.json(1)정보의 표현(1)branch(1)Presenter(1)나머지가 1이 되는 수 찾기(1)리듀서(1)평균구하기(1)자바의 연산자(1)typeOrm(1)크기가 작은 부분문자열(1)비트코인(1)Klip(1)햄버거 만들기(1)reducer(1)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1)조건문(1)자바의 반복문(1)메타마스크(1)짝수와홀수(1)체육복(1)자바스크립트 조합(1)자바의 형변환(1)문자열 내 마음대로 정렬하기(1)brew(1)Hyperledger(1)콜라문제(1)문자열 내림차순으로 배치하기(1)postgres(1)인터페이스(1)pgadmin(1)스토리북(1)zsh(1)재귀함수(1)직사각형 별찍기(1)생성패턴(1)x만큼 간격이 있는 n개의 숫자(1)문자열 다루기 기본(1)암호화폐(1)화폐의 주요 기능(1)WEB2(1)화폐의 역사(1)M:1(1)스마트계약(1)핸드폰 번호 가리기(1)3진법 뒤집기(1)블록(1)문자열 나누기(1)2진법(1)팩토리메소드(1)정수 제곱근 판별(1)같은 숫자는 싫어(1)실패율(1)행렬의 덧셈(1)명예의 전당 (1)(1)리액트ui(1)내적(1)overloading(1)리액트네이티브(1)유클리드 호제법(1)없는 숫자 더하기(1)금산분리(1)블록체인(1)react native(1)가장 가까운 같은 글자(1)부족한 금액 계산하기(1)서울에서 김서방 찾기(1)github(1)CS지식(1)Java(1)푸드 파이트 대회(1)call signatures(1)DCL(1)Generics(1)스마트컨트랙트(1)미들웨어(1)DRS(1)자릿수 더하기(1)html태그(1)기존 금융 시스템의 문제점(1)최소직사각형(1)토큰(1)인플레이션(1)컨트롤러(1)변수 초기화(1)조합알고리즘(1)Computational Thinking, Scratch(1)둘만의 암호(1)자바의 스코프(1)optional parameter(1)npm i(1)진위값(1)문자열을 정수로 바꾸기(1)HD 월렛(1)추억 점수(1)싱글톤(1)
post-thumbnail

자바의 메서드

수학의 함수처럼 필요한 기능을 미리 정의해두고 필요할 때마다 호출해서 사용하는 함수의 한 종류위와 같은 메서드를 만들면 a+b를 수행하는 함수를 만들 수 있다메서드를 호출할 때는 다음과 같이 메서드에 넘기는 값과 매개변수(파라미터)의 타입이 맞아야 한다. 물론 넘기는

2024년 1월 3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자바의 배열 Array

배열이 필요한 이유? 같은 타입의 변수를 하나로 묶어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배열은 하나의 변수에 여러 데이터를 정리정돈해서 담아두기 위한 자료 구조로, 이를 통해 여러 정보를 효율적으로 다룰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중복해서 변수를 선언하지 않아도 되고, 메모리 절약이

2023년 12월 15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자바의 입력 Scanner

사용자의 입력을 받을 수 있는 자바의 내장 라이브러리 클래스Scanner scanner = new Scanner(System.in);Scanner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new를 사용해서 Scanner를 만든다Scanner는 System.in을 사용해서 사용자의 입력을

2023년 12월 15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자바의 스코프, 형변환

지역 변수는 이름 그대로 특정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변수라는 뜻이다. 그 특정 지역을 벗어나면 사용할 수 없다. 여기서 말하는 지역이 바로 변수가 선언된 코드 블록({} )이다. 지역 변수는 자신이 선언된 코드 블록({} ) 안에서만 생존하고, 자신이 선언된 코드

2023년 12월 14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자바의 반복문

반복문은 이름 그대로 특정 코드를 반복해서 실행할 때 사용한다.while문은 조건에 따라 코드를 반복해서 실행할 때 사용한다.while (조건식) { // 코드}위는 i<3이라는 조건에 맞지 않지만 현재 숫자는 10이라는 출력이 1번 나오게 된다break 와 co

2023년 12월 14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자바의 조건문 (if, if-else,else,switch)

특정 조건이 참인지 확인하고, 그 조건이 참(True)일 경우 특정 코드 블록을 실행한다else 문은 if 문에서 만족하는 조건이 없을 때 실행하는 코드를 제공한다.앞선 if 문의 조건이 거짓일 때 다음 조건을 검사한다. 만약앞선 if 문이참이라면 else if 를실행

2023년 12월 13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자바의 연산자

자바는 다음과 같은 연산자 우선순위가 있다. 높은 것에서 낮은 순으로 적었다. 처음에 나오는 괄호 () 가 우선순위가 가 장 높고, 마지막의 대입 연산자( = )가 우선순위가 가장 낮다.괄호 ()단항 연산자 (예: ++ , -- , ! , ~ , new , (type)

2023년 12월 13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자바의 변수

데이터를 저장하고 참조하기 위한 메모리 공간의 이름 변수는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데이터를 임시로 저장하거나 처리 결과를 저장하는 데에 사용된다.변수는 프로그램의 실행 동안 값이 여러 번 변경될 수 있다.아무것도 없는 변수에 최초로 값을 넣는 것int a를 선언하고 a=

2023년 12월 13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자바의 워크스페이스, 프로젝트, 패키지, 클래스, method, import, module

자바의 구조 워크스페이스 (work space) > 하나의 프로그램 단위 규모가 큰(기능이 많은) 프로그램은 여러 실행파일(프로젝트)로 이루어질 수 있음 가장 상위 폴더로 생성됨 프로젝트 (Project) > 하나의 실행파일 단위 하나의 실행 파일을 생성하기

2023년 12월 13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자바의 구현, 동작 원리, 호환성

자바 표준 스펙이란? 자바는 이렇게 만들어야 한다는 설계도이며, 문서이다.이 표준 스펙을 기반으로 자바를 만든다.자바 표준 스펙은 자바 커뮤니티 프로세스(JCP)를 통해 관리된다.\--> "이렇게 만들어야 돼"라고 적힌 문서임자바 구현이란? 여러 회사에서 자바 표준 스

2023년 12월 13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자바 intelliJ 유용한 단축키 모음 (for mac)

psvm 엔터sout 엔터//로 시삭해서 이 기호 이후의 모든 텍스트는 주석으로 처리 된다./\*로 시작하고 \*/로 끝나면 이 사이 모든 텍스트는 주석으로 처리된다.

2023년 12월 13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JavaScript_58.크레인 인형뽑기

문제 설명게임개발자인 "죠르디"는 크레인 인형뽑기 기계를 모바일 게임으로 만들려고 합니다."죠르디"는 게임의 재미를 높이기 위해 화면 구성과 규칙을 다음과 같이 게임 로직에 반영하려고 합니다.게임 화면은 "1 x 1" 크기의 칸들로 이루어진 "N x N" 크기의 정사각

2023년 8월 16일
·
0개의 댓글
·

JavaScript_57.둘만의 암호

Q. 문제 설명두 문자열 s와 skip, 그리고 자연수 index가 주어질 때, 다음 규칙에 따라 문자열을 만들려 합니다. 암호의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문자열 s의 각 알파벳을 index만큼 뒤의 알파벳으로 바꿔줍니다.index만큼의 뒤의 알파벳이 z를 넘어갈 경우

2023년 8월 4일
·
0개의 댓글
·

JavaScript_56.햄버거 만들기

Q.문제 설명햄버거 가게에서 일을 하는 상수는 햄버거를 포장하는 일을 합니다. 함께 일을 하는 다른 직원들이 햄버거에 들어갈 재료를 조리해 주면 조리된 순서대로 상수의 앞에 아래서부터 위로 쌓이게 되고, 상수는 순서에 맞게 쌓여서 완성된 햄버거를 따로 옮겨 포장을 하게

2023년 7월 7일
·
0개의 댓글
·

JavaScript_55.달리기 경주

Q. 문제 설명 얀에서는 매년 달리기 경주가 열립니다. 해설진들은 선수들이 자기 바로 앞의 선수를 추월할 때 추월한 선수의 이름을 부릅니다. 예를 들어 1등부터 3등까지 "mumu", "soe", "poe" 선수들이 순서대로 달리고 있을 때, 해설진이 "soe"선수

2023년 7월 7일
·
0개의 댓글
·

JavaScript_54.기사단원의 무기

Q.문제 설명숫자나라 기사단의 각 기사에게는 1번부터 number까지 번호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기사들은 무기점에서 무기를 구매하려고 합니다.각 기사는 자신의 기사 번호의 약수 개수에 해당하는 공격력을 가진 무기를 구매하려 합니다. 단, 이웃나라와의 협약에 의해 공격력

2023년 6월 29일
·
0개의 댓글
·

JavaScript_53.문자열 나누기

Q.문제 설명문자열 s가 입력되었을 때 다음 규칙을 따라서 이 문자열을 여러 문자열로 분해하려고 합니다.먼저 첫 글자를 읽습니다. 이 글자를 x라고 합시다.이제 이 문자열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읽어나가면서, x와 x가 아닌 다른 글자들이 나온 횟수를 각각 셉니다. 처음

2023년 6월 29일
·
0개의 댓글
·

JavaScript_52.숫자 짝꿍

Q.문제 설명두 정수 X, Y의 임의의 자리에서 공통으로 나타나는 정수 k(0 ≤ k ≤ 9)들을 이용하여 만들 수 있는 가장 큰 정수를 두 수의 짝꿍이라 합니다(단, 공통으로 나타나는 정수 중 서로 짝지을 수 있는 숫자만 사용합니다). X, Y의 짝꿍이 존재하지 않으

2023년 6월 23일
·
0개의 댓글
·

JavaScript_52.덧칠하기

Q.어느 학교에 페인트가 칠해진 길이가 n미터인 벽이 있습니다. 벽에 동아리 · 학회 홍보나 회사 채용 공고 포스터 등을 게시하기 위해 테이프로 붙였다가 철거할 때 떼는 일이 많고 그 과정에서 페인트가 벗겨지곤 합니다. 페인트가 벗겨진 벽이 보기 흉해져 학교는 벽에 페

2023년 6월 23일
·
0개의 댓글
·

JavaScript_51.카드 뭉치

Q.코니는 영어 단어가 적힌 카드 뭉치 두 개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코니는 다음과 같은 규칙으로 카드에 적힌 단어들을 사용해 원하는 순서의 단어 배열을 만들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원하는 카드 뭉치에서 카드를 순서대로 한 장씩 사용합니다.한 번 사용한 카드는 다시 사

2023년 6월 23일
·
0개의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