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W] msw 스터디 03

gfs0101·2022년 9월 29일
0

똥피하기 월드 만들기

똥피하기 월드를 만들기 위해서 제일 처음으로 각 소스들을 서칭후에 기본적으로 배치를 해보았다
오브젝트들에는 특별한 기능은 없기 때문에

똥이라는 오브젝트에
중력을 넣을 수 있는 rigidbodycomponent와 부딪혔을때 어떠한 작용을 해줄 수 있게 해주기 위해서 Triggercomponenet를 넣어주었다


똥과 부딪혔을때 발생한 이벤트를 추가시켜주기위해
Hitcomponent를 넣어줘서 맞았을때 hp가 감소하게 만들었다

위 처럼 코드를 작성하면 약간의 딜레이가 생기게 되는데
이는 서버와 클라이언트단의 시간차때문에 그렇다

그렇기 때문에 이처럼 서버에서만 실행되는 함수를 만든 후에 이벤트 핸들러는 클라이언트단에서만 동작하게 만들어서 시각적으로 부드럽게 표현되는것을 볼 수 있다


똥들이 하나만 있으면 그러니 logic을 만들어서 생성을 해주는 Donggenerator를 만들었다
랜덤한 SpawnService를 이용하여서 모델화한 똥을 시간마다 랜덤한 위치에 생성하였다

점수판과 최고점수를 기록하기위해 점수컴포넌트를 만들어주고


똥이 바닥에 닿을때마다 스코어를 올려주었다 그리고 Statecomponent를 이용해서 플레이어가 죽었을때 똥을 안맞게 하였다

포탈을 구현후에 게임 시작 공간을 따로 분리함

최종 게임 화면

profile
열심히살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