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프로젝트에서 쓸만한 거 정리

김민재·2024년 11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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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중재자 패턴

객체 간의 혼란스러운 의존 관계를 줄일 수 있는 행동 패턴

1.handler 관련 처리에서 하나의 처리 파일을 만들어 다른 핸들러에 대해서 하나의 핸들러로써 접근하게 만들기
2.나의 소켓에 데이터를 보내는 기능, 다른 소켓에 데이터를 보내는 기능, 모든 소켓들에게 데이터를 보내는 기능들에 대한 분리 및
분리된 기능들을 하나로 관리해주는 변수 설정
3.중앙 집중식 변수 관리

2. 옵서버 패턴

중요한 이벤트가 발생할 때마다 리스트를 참고한 후 그들의 객체들에 있는 특정 알림 메서드를 호출한다.

  1. 예시로 게임 서버에서 현재 게임에 대한 정보를 game Class로써 저장한다고 했을 때, 게임 도중 한 유저가 탈주했다고 한다면 해당하는 유저가 나갔음을 모든 유저에게 알려줄 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2. 매칭 서버에서도 똑같이 적용할 수 있지 않을까?

Artillery.io 부하 테스트

부하 테스트를 vsCode에서 다운받아서 직접 할 수 있는 부분이 존재하는 것 같다.
yarn artillery quick --count 200 -n 50 http://localhost:5555
현재 우리가 만든 TCP 타워 디펜스 코드에서 60초동안 초당 30개의 패킷을 보낸 결과 이를 다 처리하는데 최소 1가 걸렸다.

참고 문헌
https://inpa.tistory.com/entry/JEST-%F0%9F%93%9A-%EB%B6%80%ED%95%98-%ED%85%8C%EC%8A%A4%ED%8A%B8-Stress-Test

https://betterstack.com/community/guides/scaling-nodejs/artillery-int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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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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