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9

일경이경삼경·2021년 6월 29일
0
post-thumbnail

이번 일기를 통해 나의 요즘 아쉬운 점을 짚어보고 개선해보고자 한다.

아쉬운 점

  1. 잠자는 시간이 너무 많다.
    일찍 일어나기 위해 일찍 잠든다. 일찍 잠드나 일찍 일어나지 못한다. 악순환이 반복된다. 밤에도 집중이 안돼서 일찍 자는게 아니라, 진짜 일찍 일어나려고 일찍 잔다. 진짜 아침잠이 많은건지, 내 안에 간절함이 없었던 건지 싶다. 어제 일찍 잠들면서 내일 일어나서 문제풀이 하려고 했는데, 정작 아침에 씻고 밥먹고 하니까 수업시간 거의 다 됐더라. 휴~~
  2. 내가 익힌 개념들을 안보고 말로 설명할 수 있을만큼 복습하자. 말하면서 내가 다시 기억할 수도 있고, 나중에 면접때도 도움이 크게 될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강의 내용중 achievement goals(학습목표)을 위주로 공부하고, 나머지 내용은 구글링으로 채워넣도록 하자.

개선할 점

  1. 전 날 내가 아침에 무슨 공부를 할지 치밀하게 계획을 세워놓고 자면 일찍 일어날 수 있지 않을까?
  2. 강의 내용중 achievement goals(학습목표)을 위주로 공부하고, 나머지 내용은 구글링으로 채워넣도록 하자.

그래도 나한테 칭찬할 점

  1. 이렇게라도 블로그를 쓸 수 있는 것. 내용을 전부 정리하는 건 너무 어렵지만, 블로그를 어떻게 하면 더 나한테 도움이 될 수 있게 쓸 수 있을까 더 고민해보자.
    블로그 => '나'의 능력과 잠재력을 표현할 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도록
  2. 운동을 꾸준히 해서 기초체력을 키우고 있다. 더 앉아서 집중할 수 있는 힘은 체력에서 나온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