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릿속에 있는 알고리즘을 소스코드로 바꾸는 과정
어떤 문제든 간에 소스코드를 작성하는 것은 필수 ➡ 모든 범위의 코딩 테스트 문제 유형 포함
코테에서 구현 유형은 풀이를 떠올리기는 쉽지만 소스코드로 옮기기는 어려운 문제 ❗❗
완전 탐색
시뮬레이션
1) 알고리즘은 간단한 반면, 코드가 지나칠 만큼 길어지는 문제
2) 특정 소수점 자리까지 출력해야하는 문제
3) 문자열이 입력 ➡ 문자 단위로 파싱하는 문제
파이썬 : 쉬운편 vs C/C++ : 어려운편
프로그래머가 직접 자료형을 지정할 필요가 없음
매우 큰 수의 연산 또한 기본적으로 지원
실수형 변수는 유효숫자에 따라서 연산 결과가 원하는 값이 나오지 않을 경우가 존재함
자료형의 표현 범위가 정해져 있음
범위를 넘는 수를 처리하는 방법은 외부 라이브러리 형태 그래도 가지고 오는 수 밖에 없음 .. 💦 (그래서 범위가 넘는 수는 잘 안나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