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er와의 적당한 거리감을 조절한다.
Create - 3D Object - Terrain 생성
ㄴ 자동으로 Project에 Terrain Data 파일이 생성된다.
Terrain용 Layer 생성
ㄴ Edit Terrain Layers - Create Layer로 원하는 Layer들을 만들어주면 Project에 자동으로 Layer 파일들이 생성된다.
그 중에 원하는 layer를 선택한 후 brush를 사용해서 길을 만드는 등 커스튬을 할 수 있다.
땅 클릭 시 player 이동 적용
PlayerController.cs의 OnMouseClicked() 메서드의 실행을 위해 땅 오브젝트의 Layer를 "Ground"로 설정한다.
ㄴ 이렇듯 static처리된 오브젝트는 제외하고 Bake되는 것!
ㄴ 이 수치들을 조절하여 밟을 수 있는 영역을 Bake할 수 있다.
(ex. Max Slope를 높이면 경사가 심한 지붕도 밟을 수 있는 영역으로 설정 가능..)
Navigation Mesh를 따를 오브젝트에는 Nav Mesh Agent 컴포넌트 부착
현재 Player는 가로막는 물체가 있으면 가로막힌 채로 계속 Move 애니메이션을 실행하고 있다. 가록막히면 Idle로 정지하도록 수정하자.
'블로킹'물체로 연산되어야 할 오브젝트(Buildins/Components/Fence) Layer "Block"으로 일괄 수정
📄참고자료
[인프런] c#과 유니티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_3. 유니티 엔진
Unity Documentation_AI Navig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