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 221214 정규 31일차 TIL

jinni·2022년 12월 14일
0

항해99

목록 보기
39/52

들어가기 앞서

오늘 팀 과제 기능 구현은 다 끝났다. 기술 매니저님께서 Swagger 적용해보라고 하시길래 내가 바로 구현해버림 ~

너무 피곤하기 때문에 다음 주차를 위해 일찍 자야할 것 같다.

회고

오늘한 일

  • 팀과제 댓글 삭제 기능 구현
  • API 문서화 - Swagger
  • 전반적인 코드 리팩토링

느낀 점

CRUD라 매번 하는 거라 그렇게 큰 감흥은 없었다. 하지만, swagger 를 다 만들었을 때, 뭔가 팀원들한테 자랑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슬랙에 계속 사진을 보냈다. ㅋㅋㅋ 기술 매니저님께서 SpringSecurity 적용 안 한 SwaggerConfig 소스를 주셔서 우리 프로젝트에 내가 잘 녹여냈다. ㅎㅎ

시큐리티 때문에 스웨거 관련 리소스를 허용 시켜줘야만 403 에러가 나지 않는다.

다른 방법이 존재할 거 같지만, 일단 처음이기 때문에 저렇게 주렁주렁 permitAll() 해줬다..

리소스 허용 때문에 시간을 조금 잡아먹었다. 그리고 컨트롤러 단과 DTO 에서 스웨거 관련 어노테이션으로 꾸미는 데에도 시간이 좀 걸렸다.

완성본은 아마 내일 링크로 달 거 같다.

Config 소스를 받긴 했지만, 그 외에는 혼자 직접 작성했기 때문에 기분이 좋다. ㅋ 오늘은 너무 피곤하기 때문에 얼른 자야겠다.

profile
조금씩 천천히 꾸준하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