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회고] 외주 프로젝트 간편 요약 적어놓기

신창호·2024년 4월 1일
0

프로젝트회고

목록 보기
6/8

사이드프로젝트를 마무리되기 무섭게 어쩌다보니 외주를 받게 되었다.

짧은 시간동안 간단한 기능을 구현하는 것 같길래, 불쑥 진행하게되었고

내가 맡은 기능은 기존 쇼핑몰 서비스에 쿠폰 이벤트 기능이였다.

다만,내 주언어는 java,Spring인데 개발해야될 서버언어는 php이였다.
(물론 프론트부분도 개발을 해야됐다.)
이때 처음으로 phpStorm을 설치해보았다.
그리고 파일업로드도 FTP프로토콜을 사용하는 FileZila로 직접 올리는 작업을 하는 형태였다...(실제 운영서버라 잘못건들면 큰일남..)

게다가 개발할 내용들을 로컬에서 테스트해보고 싶은 환경을 만들고 싶었지만,
내가 확인할 수 있는 코드는 일부분이라 전체부분을 로컬에서 제현하기 어려웠다.

그래서 이번기회에 어떤 고민을 하고, 어떻게 풀어갈지를 회고로 남겨보고자한다.

내가 구현하게될 기능 리스트

프론트part

  • 쿠폰 일련번호 저장 폼(관리자)-> 백오피스
  • 쿠폰 등록창 만들기(모달예정?)
  • 쿠폰 조회

백엔드Part

  • 쿠폰 일련번호DB 저장 기능
  • 번호 일치시 쿠폰 등록!(일련번호 비교 후 일치시 여러 개의 쿠폰 발급)
  • 쿠폰 사용기한 알림 메시지 기능

그외 부분

  • 소셜 간편로그인 부분이 미흡하여 손바줌.
  • SEO 설정이 필요해보임
  • PG연결 체크(자세한 내용은 생략)
  • 보안서버 체크(자세한 내용은 생략)
  • 운영자 관리필요!

작업

  • 아키텍처 이해하기
  • ControllerNameResolver 이해하기
  • 개발 컨벤션 확인하기
  • 내부 함수 확인하기
  • 로컬 테스트환경 만들기
  • 실제로 진행하여 결과값보기
profile
한단계씩 올라가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