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일 금요일

얄리루·2021년 4월 2일
0

WWDC

목록 보기
1/1

15:00 playground? playgroundBook?

대략 16일 정도가 남았는데 swift playground로 빠르고 간단하게 앱 하나를 만들어 출품해 보고자 한다....

첫 번째 발걸음 부터 막힌다..

Module compiled with Swift 5.1 cannot be imported by the Swift 5.3.2

라는 문구가 뜨면서 playgroundBook빌드가 안된다..
설마 지금 버전이랑 호환이 안되는건가..?
진짜 상상도 못한 문제 ㄴㅇㄱ
몇분 구글링 해보다가 XCode11을 다운받으면 해결된다는 글을 봐서 부랴부랴 다운받는 동안 글을 쓴다..

혹시 wwdc21 student challenge를 또 준비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서로 도우면 좋을 것 같습니다😂 contact me..

18:00

playgroundBook은 iPad로 시뮬레이션 할 때 유용하고 이외에는 그다지 쓸모가 없다는 걸 발견하고 XCode11 다운을 중지했다ㅋㅋㅋㅋㅋㅋ...
역대 studentChallenge 수상사 중 정말 애기같아 보이는 소년(?)을 발견했는데 감사하게도 Anyone Can Code라는 유튜브에 playground로 게임 만드는 법 영상을 올려놨다.
똑같이 따라하는데 왜 내꺼에선 에러가 날까.
Anyone에 나는 포함이 안되나보다.......
문법적으로 오류가 없는데 자꾸 문법적으로 오류가 난다고 뜬다. 내 눈이 병신인걸까

18:46

내 눈이 병신이 맞았다.
내 눈이 병신이라는 말 자체에도 문법적 오류가 있는 것 같은데 내 코드도 주인 닮아 똑같이 오류가 있었다. 멋사할 때 오류의 99%는 오타라는 명언을 우리끼리 나눠 쓰곤 했는데 오늘도 오타 때문에 에러가 났다.

profile
ios개발자를 꿈꾸는 얄리루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