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S 스터디

CS 스터디 첫날이었다. 전 날 읽은 챕터1, 2의 내용에 관한 주제로 스터디를 진행하였다. 금일 발표자가 해당 챕터에 관한 내용을 요약 및 추가 설명을 했다. 오늘은 아주 표면적인 하드웨어의 구조 (프로세서, 메모리(주 기억장치), 보조 기억장치)와 프로세서, 메모리에 관해 살펴보았다.

2. 알고리즘 문제풀이법 리뷰

오전에는 전날 풀이한 알고리즘 문제를 가지고 서로의 풀이법을 공유했다.

3. 알고리즘 모의고사

알고리즘 모의고사를 실시하였다. 지금 우리가 풀고 있는 문제들의 난이도 보다는 쉬워서 어려움 없이 치를 수 있었다. 풀이법 해설 영상도 촬영하여 함께 제출하했다.

4. 4일차 알고리즘 문제풀이 실시

전날 기술 매니저님과의 대화 내용 중 학습법에 변화를 줘보라고 하신 말씀을 참고하여 진행방식을 바꿔보았다. 기존에는 하루종일 8문제를 각자 알아서 다 풀고 다음날 오전내내 긴 시간동안 8문제에 관한 풀이법을 돌아가며 해설하고 공유했었다면, 오늘부터는 1문제씩 1시간 리밋을 두고 풀이한 다음 1문제 마다 풀이 해설 후 공유를 하였다. 훨씬 효율적이고 이전보다 덜 지치는 것 같았다.

  • 오늘의 알고리즘 문제풀이
  1. 링크텍스약수의 개수와 덧셈트
  2. 약수의 합
  3. 소수 찾기
  4. 문자열 내 마음대로 정렬하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