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랜치의 끝이 리모트 브랜치보다 뒤에 있으므로 업데이트가 거부되었습니다.

gogoworld1·2023년 1월 12일
0

제목처럼 가끔식 이런 에러를 접하고 했다.
이번에는 얼렁뚱땅 넘어가지 않고 집요하게 파보았다.
구글, 스택오버플로우 등 여러 자료를 바탕으로 해결을 해나갔다.

먼저 git log --graph 명령어를 통해서 commit을 했던 내역을 쭉~ 살펴보았다.
내역을 보니 현재 어디서 에러가 발생하고 있는지 알 수 있었다.

에러가 발생한 부분을 일단 파악했고
2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서 해결할 수 있었다.

  1. git Repository에서 과거 commit내역 삭제하기

  2. git push origin 브랜치이름 --force
    위와 같이 명령어를 입력하면 과거 커밋 내역과 상관없이 지금 현재 커밋 내용으로 덮어씌워 버리는 명령어이다.

나는 2번으로 해결했다.
덮어 씌어버렸다.

해결 완료.

다음에 이렇게 나온다면 또 써먹어보자.

끝.

profile
고고월드1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