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터

ㅋㅋ·2022년 7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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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X12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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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적

ab=abcosθa \cdot b = |a||b|cos\theta

=axbx+ayby= a_xb_x + a_yb_y

cos 함수가 상대적으로 느리기 때문에 곱을 사용하여 구하는 것이 좋음

cosθcos\theta가 핵심

좌우 판별, 투영

Dot 함수


외적

a×b=absinθ  u(단위벡터)a \times b = |a||b|sin\theta\ \cdot\ u(단위벡터)

a, b 벡터와 수직하며 absinθ|a||b|sin\theta 크기를 갖는 벡터

방향벡터 u가 핵심

법선, 네비게이션 메쉬(영역) 판별

Cross 함수


크기와 방향을 나타내는 기하 벡터

위치를 나타내는 위치 벡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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