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코딩 - JS 3. 데이터타입앱을 실행하게되면 앱마다 쓸수 있는 메모리가 할당되어진다. 메모리는 텅텅 비어져 있는 박스 같은것. 글로벌 변수는 앱이 실행 할때부터 끝날때까지 계속 메모리를 차지하고 있어서 가급적 안쓰는게 좋다. 프로그래밍에서는 변수를 선언하고 값을
ts는 js의 슈퍼셋 언어이다. js의 기본적인 문법과 코드작성법을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그리고 라이브러리가 아니기 때문에 js의 기존 기능을 기반으로 새로운 기능을 만들거나 기능을 확장하지 않는다. 대신 확장된 문법을 가진다. 그리고 브라우저에서 실행되지 않는다.
리액트로 직접 데이터를 가져오거나 저장하고 연결을 맺는 행위는 하면안된다.클라이언트 내부(프론트가 작업하는곳)에 데이터베이스를 직접 연결하게 된다면, 또는 브라우저의 js를 통해 직접연결을 한다면 보안상으로 매우 위험하다. 데이터베이스의 인증정보를 노출시키는 행위이기
정규 표현식은 문자열에 나타난 특정 문자 조합과 대응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패턴이다. 정규표현식은 객체이다. 컴파일(compile): 검출 하고자 하는 패턴을 만드는 일실행(execution)패턴을 만들면 패턴에 해당되는 문자열을 추출할 때url이나 문자열에서 해당 패턴
함수가 실행되면서 함수 외부에 존재하는 값이나 상태를 변경시키는 등의 행위.Side-Effect는 절차형 프로그래밍에서 흔히 존재하는 작업이다.함수에서 전역변수의 값을 변경 시킬 때함수 외부에 존재하는 버튼의 텍스트를 변경시킬 때 쿠키 저장,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 송
HyperText Transfer Protocol 의 줄임말로, 텍스트 기반의 통신 규약으로 인터넷에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프로토콜 입니다. Security의 S가 붙여졌습니다.기존의 HTTP에 암호화한 프로토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브라우저를 통해
주소입력HTML 파일 다운로드CSS, JS 다운로드네트워크 연결 제한DOM Tree, CSSOM Tree 생성Render tree 생성Layout PaintJS 실행
생활코딩의 react-redux(2022 개정판)redux 공식 홈페이지redux는 상태관리 라이브러리로서 대표적으로 컴포넌트안의 컴포넌트가 많아서 중복되는 props를 일일히 컴포넌트에 다 넣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한다.스토어store는 앱에 필요한 상태state와
불변성 : 결코 바뀌지 않음 ⇒ 원본 데이터 구조를 변경하는 대신 그 데이터 구조의 복사본을 만들되 그중 일부를 변경한다.(Object.assign 같은 경우, 빈 객체를 받고, color 객체를 그 빈 객체에 복사한 다음에, 복사본에 있는 rating 프로퍼티의 값을
유지보수하기 쉽고, 확장이 쉬운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원리. 하나의 객체 = 하나의 책임. 캡슐화의 중요성.메소드의 갯수 ≠ 책임의 갯수클래스를 변경하는 이유는 단 한가지여야 한다유지보수가 편하다 (쉬운 테스트, 낮은 결합, 쉬운 검색, 쉬운 구현)사이드 이펙트를 막을
모노레포 라는것이, 프로젝트의 규모가 커질때 사용되는데 나는 그런 경험을 한 적이 없어서 이른감이 있지 않나, 생각했지만 그래도 알아두면 사수없는 회사를 가게 되었을 때 유용할 것 같다고 생각된다. 오히려 모노레포를 알게되어서 멀티레포의 단점을 알게 된것도 중요하다고
이전에 나는 리액트에 내장되어 있는 상태관리를 쓰지 않고 바로 리덕스나 리코일같은 라이브러리를 사용했기 때문에 Provider는 익숙해도 Context는 그렇지 않았다. 원티드 사전과제에 리액트에 내장되어 있는 라이브러리 말고는 상태관리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없었으므
es2016부터 객체와 배열을 다루는 방법, 객체와 배열 안에서 변수의 영역을 제한하는 방법을 다양하게 제공하기 시작했다.객체가 가지고 있는 필드 중에서 일부만 필요할 때 사용된다. let으로 변수에 대입해도 const로 선언된 원본 객체 안의 필드는 변경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