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풀어본 prototype개념을 이용한 문제,
LeetCode Biweekly Contest Question#1 Review 🤓
문제출처: https://leetcode.com/contest/biweekly-contest-36/problems/design-parking-system/
Design a parking system for a parking lot. The parking lot has three kinds of parking spaces: big, medium, and small, with a fixed number of slots for each size.
Implement the ParkingSystem
class:
ParkingSystem(int big, int medium, int small)
Initializes object of the ParkingSystem
class. The number of slots for each parking space are given as part of the constructor.bool addCar(int carType)
Checks whether there is a parking space of carType
for the car that wants to get into the parking lot. carType
can be of three kinds: big, medium, or small, which are represented by 1
, 2
, and 3
respectively. A car can only park in a parking space of its carType
. If there is no space available, return false
, else park the car in that size space and return true
.0 <= big, medium, small <= 1000
carType
is 1
, 2
, or 3
1000
calls will be made to addCar
var ParkingSystem = function(big, medium, small) {
ParkingSystem.prototype.numBigCar = big;
ParkingSystem.prototype.numMedCar = medium;
ParkingSystem.prototype.numSmallCar = small;
};
/**
* @param {number} carType
* @return {boolean}
*/
ParkingSystem.prototype.addCar = function(carType) {
//carType에 맞는 수와 비교 후, boolean으로 return
switch(carType){
case 1:
//큰차일때
if (ParkingSystem.prototype.numBigCar <= 0){
return false;
}
ParkingSystem.prototype.numBigCar--;
break;
case 2:
//중간차일때
if (ParkingSystem.prototype.numMedCar <= 0) {
return false;
}
ParkingSystem.prototype.numMedCar--;
break;
case 3:
//작은차일때
if (ParkingSystem.prototype.numSmallCar <= 0) {
return false;
}
ParkingSystem.prototype.numSmallCar--;
break;
}
return true;
}
/**
* Your ParkingSystem object will be instantiated and called as such:
* var obj = new ParkingSystem(big, medium, small)
* var param_1 = obj.addCar(carType)
*/
var ParkingSystem = function(big, medium, small) {
this.count = [0, big, medium, small];
};
ParkingSystem.prototype.addCar = function(carType) {
return this.count[carType]-- > 0;
};
new
키워드로 ParkingSystem()
을 실행하기 때문에 obj
라는 새로운 객체 인스턴스가 생기는 것을 알고 있었고, this
를 사용한다면 this
는 obj
가 될 것이라는 것까지 생각해 보았다. 하지만 prototype객체에 필요한 정보를 저장하는 방식으로 어떻게든 데이터를 상속해야겠다는 생각에 사로잡혀 결국 obj.addCar(carType)
실행문에서도 동일하게 (dot notation 규칙) this
가 obj
객체 인스턴스가 된다는 사실을 간과했다. 따라서 switch
문에서도 ParkingSystem.prototype.numBigCar
형식으로 값을 가져오는 것보다 obj
에 프로퍼티와 남은 slots 값을 저장해 비교하는 것(this.count
처럼)이 더욱 효율적인 코드가 된다. this
키워드를 사용하고 새로운 프로퍼티를 생성해 obj
에 배열의 형태로 slots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제한사항을 보면, 매개변수인 각 carType
은 숫자타입(1, 2, 3)으로 전달되고, 이것은 그대로 인덱스가 되어 배열로 저장된 obj.count
에 접근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