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3월 3주차 회고

강병철·2023년 3월 25일
0

회고

목록 보기
66/68

주간 회고도 꾸준히 작성하기 쉽지 않다. 저번 주는 쓸 내용이 별로 없어서 패스했었는데, 앞으로도 자주 그럴지도..?

✅ 이번 주 한 일

  • 크로스핏 꾸준히 하는 중!
  • JWT 로그인 구현하기 도즈어언..(실패)
  • 기존 코드 중에 유지보수하기 번거로운 부분들 리팩토링 중

💭 느낀점

  • 크로스핏 시작하길 너무 잘했다.
    1. 클라이밍보다 단시간에 더 빡세게 운동할 수 있고

    2. 상/하체 골고루 운동할 수 있고

    3. 근력과 심폐지구력(유산소)를 둘 다 조질 수 있어서

      나에게 딱 필요하던 운동이라는 생각이 든다.

  • 내가 PR한 코드가 라이브 서버에서 문제가 되어 결국 revert를 하게되었다.
    • 라이브 서버 배포는 정말 무서운 것이라는걸 제대로 느꼈다.
    • 로그아웃이 되었다가 안되었다가 하는 문제는 내가 서버 이중화를 고려하지 못하고 로직을 작성했던 게 원인이었다.
    • 쿠키가 꼬여버린건 쿠키의 Domain에 대해 이해를 제대로 못해서 생긴 문제였다 ㅠ.ㅠ
    • 다음 주에 다시 PR을 해봐야겠다

🥹 다음 주에는

  • JWT 로그인 라이브 배포!
  • 리팩토링한 코드가 기능상에 문제가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고 P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