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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xgen 후기

node에서 ui 라이브러리 만들때 일일히 index.js 만들기가 여간 귀찮은게 아니라서, 자동으로 index파일 만드는 걸 찾아봤다.일단 idxgen은 별로인걸로현재 내가 작업하고 있는 폴더구조에 맞게 셋팅하고 싶은데 idxgen에선 설정하기가 힘들다.만약 디렉토리

2021년 1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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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뻘: ui 라이브러리 만들 때 신경써야할 것(유니버셜)

docuemnt와 navigator 같은 브라우저 객체 방지를 잘 해야됨왜냐하면 서버에선 아래와 같음아래 훅을 만들어서 사용함

2021년 1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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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script 팁 - 서로소 유니온 만들기

요러면 아래같은 타입을 쉽게 만들 수 있다.좀 더 간단한 방법은 나중에 고민하면 좋을 듯

2020년 12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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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r와 server component의 차이점 조사

클라이언트 JS 앱의 SSR은 환상입니다. 서버에서 JS를 HTML로 렌더링합니다. 이 HTML을 클라이언트에 제공하여 빠르게 시작되는 것 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유저가 실제로 상호작용을 하기 위해서, 즉 하이드레이션이 되야지만(hydration) 당신의 JS가

2020년 12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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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tTimeout과 setInterval을 이용한 호출 스케줄링, arrow function - 정리

일초 간격으로 숫자 출력하기 from에 명시한 숫자부터 to에 명시한 숫자까지 출력해주는 함수 printNumbers(from, to)를 만들어보세요. 숫자는 일 초 간격으로 출력되어야 합니다.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해 함수를 만드셔야 합니다. 1.setInterva

2020년 7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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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nction name에 관해서 꿀잼 포인트

function.name은 함수의 이름을 나타내는 프로퍼티이다.es6의 스펙이다descriptor는 아래와 같다. 읽기 전용이고 열거되지 않는다.다만 설정을 변경할 수 있어서, 이름을 변경할 수 있다.Function.prototype의 name은 Symbol.hasIn

2020년 7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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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ct Hook Form VS Formik - 정리

https://blog.bitsrc.io/react-hook-form-vs-formik-form-builder-library-for-react-23ed559fdae 정리함나만 불편하다고 느끼는게 아니였음.폼의 보일러플레이트는 많이 필요한거였음생각보다 유용한 패

2020년 7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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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가지 유효한 폼 패턴

제어 된 입력을 사용한다는 것은 모든 입력 값을 상태에 저장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 다음 모든 값 변경에 대한 특정 조건을 평가하고 그에 따라 무언가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버튼을 비활성화하기 만했습니다.

2020년 7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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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y not field-level validations? - 정리

https://goshakkk.name/y-no-field-level-validations/ 정리함왜 필드 수준의 검증을 하지 않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하자.만약 리액트에서 유효성 검증을 할 때가 있다. 보통 그럴 떄 <Input isRequried />

2020년 7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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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nsitioning from uncontrolled inputs to controlled - 정리

https://goshakkk.name/turn-uncontrolled-into-controlled/ 정리비제어 폼으로 시작했어도 괜찮다. 만약 disabled submit, 즉각적인 검증이 필요해졌으면, 변경하면 된다.순서는 간단하다. 1\. 모든 폼 제어

2020년 7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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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rolled and uncontrolled form inputs in React don't have to be complicated - 요약

많은 글들에서 setState vs. ref에 사용에대한 반대되는 주장들이 있어서 어떻겟이 옳은 방법인지 선택하기 힘들게 한다.두 방식은 장점이 있다. 간단한 폼을 만들 때는 비제어도 유용하다. 하지만 제어 방식의 장점 또한 있다.비제어는 pull방식으로 필요할 때 데

2020년 7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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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스크립트 스터디 : 자료구조와 자료형 정리

명세의 type conversion 에 대한 내용이다. > ECMAScript 언어는 필요에 따라* 자동 유형 변환을 암묵적으로 수행* 한다. 특정 구조의 의미론을 명확히 하기 위해서는 일련의 변환 추상적 연산을 정의하는 것이 유용하다. 변환 추상 연산은 폴리모픽(다

2020년 6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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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Comprehensive guide to design-system(정리글)

https://www.invisionapp.com/inside-design/guide-to-design-systems/ 글을 정리했습니다.디자인 시스템이 무엇이고, 어떻게 구축했는지 설명하고 기업들의 예시를 살펴보는 글디자인 시스템은 반복 가능한 컴포넌트들의

2020년 5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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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자 디자인 이해하기: 분자와 유기체 (정리글)

https://www.futurelearn.com/info/blog/atomic-design-molecules-organisms 글을 정리함아토믹 디자인은 나름 잘 작동됨. 인터페이스에 대한 이해를 구축, 모듈식 시스템을 전환하여 디자인 언어를 발전시키는 데

2020년 5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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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omic CSS-in-JS 글 정리

다음글을 정리함 https://sebastienlorber.com/atomic-css-in-js 개요만 번역 최근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프로덕션 배포물들을 보면, atmoic CSS-in-JS라는 새로운 트랜드가 천천히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 포스트에선, a

2020년 5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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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fast should your UI animations be? 요약

https://valhead.com/2016/05/05/how-fast-should-your-ui-animations-be/ 를 요약함200ms가 최상의 타이밍이라고 여겨지지만, 사실 그렇게 단순하지 않다.타이밍은 좀 더 복잡하다.200ms ~ 500ms는 인

2020년 5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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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 디자인 경험상 법칙 정리

https://uxdesign.cc/10-rules-of-thumb-in-ui-design-aa5f91885444 를 정리단순히 법칙은 아니고 경험상 디자인 작업에 도움이 될만한 규칙들을 정리했다.익숙하지 않는 경우 밀도는 화면이나 ppi 1인치 당 픽셀 수

2020년 5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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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액트-스태틱을 소개합니다. - 리액트를 위한 진보적인 정적-사이트 프레임워크!

지난 업데이트는 2018년 7월 26일이다. Nozzlie.io에선, 성능과 유저/개발자 경험을 매우 진지하게 고려합니다. 세계적인 문제를 푼다고 주장하는 다른 정적 사이트 툴들을 사용해서 몇 톤의 사이트들을 출시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아직도 우리의 넓은 꿈을 만

2020년 2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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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S STUDY - iterator

익숙하면서 햇갈리는 두 문장을 비교해보자.for ... in 문은 객체의 모든 non-Symbol, enumerable properties을 반복한다.즉, object에 있는 항목들을 반복적으로 반환하여 '무언가'를 할 수 있게 해준다.특이사항은, Symbol은 나타나

2020년 2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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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S STUDY - Symbol

for in VS. for of 심볼 심볼의 특징 심볼은 es6의 추가된 원시타입이다. 심볼은 privagte한 프로퍼티를 나타내기 위해 제작되었다고 한다. 아래는 es2020 명세의 심볼소개 문장이다. 심볼 타입은 오브젝트 프로퍼티의 키로 사용될 수 있는 모

2020년 2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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