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개발일지_01

홍신영·2024년 9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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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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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gidbody - 중력을 주고 싶을 때 사용하는 컴포넌트
Collider - 충돌처리를 주고 싶을 때 사용하느 컴포넌트
OrderinLayer - 2d 게임에서 sprite의 무엇이 가장 앞에 오는지 뒤로 가는지 설정가능
localscale - transform에서 size를 조절해주고 싶을 때 사용
Time.timeScale - 게임내 시간을 조절 ex) Time.timeScale = 0f or 1f; 정지, 시작

random.range(x,y) 랜덤 범위 지정 사이값으로 랜덤 출력
InvokeRepeat("실행함수명", 몇 초뒤 처음시작 하는지, 몇 초마다 실행할지) - 반복적으로 실행해 주고 싶을 때 사용

Instantiate(게임오브젝트명) - 프리팹을 생성시킬 때 사용
Instantiate(게임오브젝트명, new Vector2(초기위치중x,초기위치중y),Quaternion.identity); - 프리팹 생성위치를 지정해주고 싶을 때
Quaternion.identity - 회전값을 안주고 싶을 때

float변수.ToString("N2") - 소숫점 2번째 자리까지 표시

PlayerPrefs - 데이터를 보관하는 방법 중 하나로 사용됨.
invoke - 딜레이 시키고 싶을때 ex) Invoke("함수명",딜레이시키고 싶은 초);

마우스 위치에 게임오브젝트 붙히기
Vector2 mousePos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2(mousePos);

  • y축은 고정하고 싶으면 ,mousePos옆에 ,0f를 추가 하면 된다.

실수로 ScreenToWorldPoint -> ScreenToViewportPoint라고 입력했는데 마우스에 오브젝트가 따라올 수 없었다. world좌표에 입력하는 것과 ViewPort인 가상의 화면으로 보는 것은 차이 있다.

canvas
rendermode - overlay : 휴대폰, 노트북 같은 기기 스크린에 직접 그려주는 방식

프레임 값 고정하기
Application.targetFrameRate = 60;
모든 컴퓨터의 프레임 값을 일정하게 맞춰줘서 계산하는 빈도도 똑같이 맞춰주는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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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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