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sprite 사이즈 맞추는법.>
pixels per Unit: Scene창에 보이는 x,y의 한 칸의 범위,길이?를 지정해 줄 수 있다.
사용하려는 sprite의 pixel을 확인하고 딱 맞게 혹은 해당 픽셀의 배수로 설정해주면 딱 맞게 사용하면 될 것 같다.
<Instanticate으로 생성시 위치를 지정해주는 법>
Instantiate(생성할 게임 오브젝트, this.tranform);
->여기서 this는 부모, 즉 게임오브젝트를 넣어주고 싶은 주체
arr = arr.OrderBy(x => Random.Range(0,8f).ToArray();
OrderBy: 정렬 연산자로 출력 시퀀스를 기준에 따라 정렬하는 연산자이다.
Ramdom.Range: 최소,최대-1이니 1~5를 하고 싶으면 Random.Range(1,6)을 해주어야 함.
Unity Splash Image
유니티로 게임을 제작하면 나오는 유니티 이미지를 변경해보자.
하지만 무료계정이라면 유니티 이미지는 없애지는 못하고 그 다음으로 나오게 설정은 가능하다.
Edit - ProjectSettings - Player - Splash Image - logos에 원하는 사진 추가하면 완료.
<오디오 소스 활용>
AudioSource = GetComponent(); //오디오 컴포넌트 부르기
audioSource로 변수 해줬다 치고,
audioSource.PlayOneShot(); // PlayOneShot은 다른 음악과 동시에 출력이 가능
audioSource.Play(); //Play는 중첩되면 마지막에 실행된 오디오만 출력.
<프리팹 인스펙터 창에 연결안하고 스크립트로 생성하기>
GameObject obj = Resources.Load("파일경로");
Instantiate(obj);
파일경로는 Resource에 들어왔다 치고부터 입력하면 된다. ex)Prefabs/Cube
GameObject 말고도 sprite, TextAsset, AudioClip 등 이것들도 가능하다.
<싱글톤>
Public Static GameManager Instance;
void Awake()
{
if(Instance == null)
{
Instance = this;
DontDestroyOnLoad(gameObject); //씬 전환시에도 파괴 안됨.
}
else Destroy(gameObject); //이미 인스턴스 존재 시 파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