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개발일지_60

홍신영·약 5시간 전
0

Unity

목록 보기
62/62

오늘은 퍼즐 퍼그를 수정하였다.

먼저 퍼즐이 떨어지면 다시 쭉 떨어져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수 없는 상태가 되는 문제였다.

트리거를 설치하여 원래 위치로 생성되도록 해주었다.
모든 퍼즐이 상속받는 추상클래스 puzzle클래스에 vector로 원래 위치를 변수로 두고 start에서 자신의 위치로 저장해주었다.

그리고 트리거에서는 닿은 퍼즐의 컴포넌트에 접근하여 닿은 퍼즐의 위치에 원래 위치를 넣어주어서 재위치 되도록 하였다.

public Vector3 nativePosition;
else if(IsCollisionWithLayer(other.gameObject, puzzleLayer))
        {
            Puzzle puzzle = other.GetComponent<Puzzle>();
            if (puzzle != null)
            {
                other.gameObject.transform.position = puzzle.nativePosition;
            }
            else
            {
                Debug.Log("퍼즐 못찾음");
            }
        }
profile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