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 TIL (JPA 어렵다...)

UkJJang·2021년 11월 2일
0

Fact

  • Data JPA 강의 실습 / QueryDSL 강의 실습
  • 개인 프로젝트 진행

Feelings

  • 오늘은 오전에 Data JPA와 QueryDsl의 강의를 보고 실습하면서 공부를 했다. 간단한 예제를 보고 따라하기에는 어렵지 않고 이런 편리한 기능이 있구나 하면서 감탄했다. 하지만 개인프로젝트에 적용을 해보려니 상당히 어려웠다. 확실히 이해하지 않고 사용하면 오히려 큰 문제가 발생할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계속해서 다양하게 적용해보면서 공부를 해나가야 겠다.

  • 오늘부터 코딩테스트를 위해 알고리즘 공부를 시작하려고 했는데 개인프로젝트에서 막혀서 하지 못했다. 나는 이상하게 코딩테스트가 취업을 하려면 가장 중요한 1순위 인 것 같은데 계속 실무적인 부분에만 메달리고 있는것 같다.. 둘다 열심히 해야하는건 맞지만 오늘 알고리즘을 공부하지 못한게 약간 후회가된다. 내일부터는 꼭 시간 분배를 잘해서 한문제라도 풀어야겠다.

Finding

  • 스프링 Data JPA 사용법을 알게 되었다.
  • QueryDsl의 기본 문법을 알게 되었다.

Affirmation

  • 개인프로젝트 진행 / 피드백반영
  • QueryDsl 강의 마무리
  • 알고리즘 공부
profile
꾸준하게 성실하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