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 TIL (DB 지식이 부족하다.)

UkJJang·2021년 11월 3일
0

Fact

  • QueryDSL 강의 마무리
  • 개인 프로젝트 진행 (JPQL 에서 막힘..)
  • 코딩테스트 준비 시작

Feelings

  • 오늘은 오전에 QueryDsl 강의를 한바퀴 마무리했다. 어떻게 쓰이고 어떤 느낌으로 사용하는지 알고 싶어서 빠르게 들었다. 그래서 개인프로젝트를 하면서 적용을 해보려니 바닥이 드러날 수 밖에 없었다. 결국 한번만 보려고 강의를 본 것은 아니였기 때문에 어제 Data Jpa와 오늘 QueryDsl 강의를 한번씩 빠르게 보면서 적용한 부분도 있었고 가장 기본이되는 데이터베이스 지식이 부족하다는 것도 알게되었다. 코딩테스트 문제에 SQL문제도 나오기 때문에 이참에 데이터베이스 공부도 해야겠다. 데이터베이스 기본 바탕이 잘 깔려있지 않다면 JPA / QueryDsl은 이용하기 어려운 것 같다.

  • 그래도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JPQL을 통해 기능 한개를 작성했다. 내일 데이터베이스를 같이 공부하면서 더 적용해 나가봐야 겠다.

  • 오늘 드디어 코딩테스트 준비를 시작했다. 처음에는 가볍게 프로그래머스 레벨1 문제를 몇개 풀어보았다. 다른 사람들의 풀이를 함께 보면서 하니까 배우는 것도 있고 좋은 것 같다 !

Finding

  • QueryDsl 기본 사용법에 대해 알게 되었다.

Affirmation

  • 개인프로젝트 진행
  • DataBase 공부
  • 알고리즘 공부
profile
꾸준하게 성실하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