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건
- 씬 전환이 되서 넘어가야된다.
- UI매니저와 Data매니저를 둘 다 사용해보자.
- 스크립트를 출력하는 동작을 취해야한다.
=> 위 부분을 튜토리얼 같은 느낌으로 만들어도 될 듯- FSM과 InputAction, 오브젝트 풀링을 동시에 사용하는 방법 : 크롬에 공룡게임 / 고군분투 / 쿠키런
레이까지 쏘면 고군분투가 맞긴한데 맵을 다 짜야되는게 많이 번거롭고 시간이 안될거같다.
공룡게임으로 간다.
시작 씬 - 튜토리얼 씬 - 플레이씬으로 조짐.
고군분투도 어려우니 그냥 간단하게만들자
=> 시간 관계상 그냥 스테이지 하나짜리 간단한 과일모으기 게임 만들기
내용 : 점프가 안됨 - 디버그 찍어보면 동작은 함. 근데 안뛰어짐.
문제 원인 : 이전에 이동을 구현하면서 걸어주었던 Vector2.zero가 update에서 계속 동작해서 모든 움직임을 제한하고 있었음.
양방향 통신 : 서버 <-> PC
단방향 통신 : 서버 -> PC
통신이 완료될 때까지 대기 (통신 대기를 위해 코루틴으로 진행)
UnityWebRequest req = UnityWebRequest.Get(url);
yield return req.SendWebRequest();
if (req.result == UnityWebRequest.Result.ProtocolError || 등등 에러){
에러처리
}
else
{
//통신결과 처리.
}
Debug.Log 안에 색깔넣기 <color=green>{내용}</color>
목적에 맞는 UI끼리 캔버스를 분리하는걸 추천
씬 관리를 위해 빈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주어서 관리할 수 있음.
wwwform = key , value pair
통신으로 받아온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클래스를 래핑해야됨.
Json으로 사용하는게 편하다.
딕셔너리로 중요도를 추가해주기도 가능함.
- 팁
Json으로 버전체크해서 최신이 아니면 다시 세팅명령을 해준다.
버전은 보통 데이터 버전도 나눠지고 리소스 버전도 나눠진다.
서버호출을 해보고싶긴함.
웹서버에 => 웹호스팅으로 그냥 파일 만들어서 호출할수있음.
서버 통신하기로 찾으면됨. 유니티 post 호출 / wwwForm이 더 심플함. 즉각적 대응
이미지나 그런건 받아진다고함.
유니티 도큐먼트
//Get 방식, Post 방식 두가지 다 공부 필요
빌드에서 오류가 날 때가 있음. 빌드세팅 - other setting에서 HTTP 다운로드 항상 허락을 해줘야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