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조에 Git에 익숙하신 분이 한분 계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여러가지 있지만 기억나는 사용법을 적어본다. (Git repository 작성 제외)1\. Github 아이디가 필요함(예전에 쓰던 아이디 찾음)2\. Fork, sourcetree, github de
오늘 중간에 컴퓨터가 꺼졌다. 작업은 무사한데 메모장이 날아갔다. 메모장 프로그램 하나 구해야겠다. 시간 순서에 따라 오늘 배운 것들을 정리한다.1\. Repository 만드는 방법경로를 내가 사용할 폴더의 바로 위까지 지정한 후, 이름을 사용할 폴더의 이름으로 바꾼
Difficulty.csstartBtn.csstartBtn에서 On Click시 할당된 diff의 값을 받아서 Difficulty.cs에 넘겨준다. 이 때 그 값은 static으로 Data 영역에 저장되므로 변수를 수정하거나 읽을 때 클래스 객체를 만들 필요가 없다.G
미니프로젝트 스테이지 선택과 현재 해금한 스테이지가 구분 가능한 시작 화면 만들기, 플레이 중 해당 스테이지의 최단 기록 띄워주기 어제자 글에서 이미 다룬 내용이지만, Git용으로 만들어 내용이 달라진 부분이 있어 재포스팅함. 1. 세팅 스테이지 선택 + 스테이지 구분
4주차 미니프로젝트를 마치며 피드백들 중 기억할것 리소스 파일명이 한글일 때 간혹 버그가 나는 일이 있으니, 가능하다면 영문으로 바꿔주는게 좋다. 회고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전체적으로는 어려운게 없었으나, 국소적으로 막히는 부분들이 있었는데, 이 부분들은 나중에도
강력한 형식 시스템과 가비지 컬렉션 기능을 제공한다\-강력한 형식 시스템 : 변수나 객체의 자료형이 미리 정의되어 있어 데이터 타입에 대한 안전성과 정확성이 보장됨\-가비지 컬렉션 기능 : 동적 할당된 메모리를 자동으로 회수해주는 기능\-C,C++,Java 등 다른 언
다중 상속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다이아몬드 문제한 클래스가 두 개 이상의 부모 클래스로부터 동일한 멤버를 상속 받을 수 있음.설계의 복잡성 증가이름 충돌과 충돌 해결의 어려움설계의 일관성과 단순성 유지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이유코드의 재사용성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다른 클래
5주차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명확한 절차나 방법입력을 받아 원하는 출력을 생성하기 위한 절차입력, 출력, 명확한 단계, 실행 가능성의 특성주어진 입력에 대해 정확하고 일관된 결과를 제공해야함가능한 한 효율적인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함.Big O 표기법 - 알고리즘
목표 : 기본적인 턴 기반 RPG 게임을 만들어 봅시다.과제 요구 사항에 맞춰 하나하나 풀어가며 설명합니다.가져야하는 프로퍼티NameHealthAttackIsDeadTakeDamage(int damage)인터페이스는 추상적인 클래스(?) 같은 것으로 동작은 가지지만 동
5주차 과제 2,3 / 피드백 내용
개인과제 리팩토링(미완성)
Text Rpg 만들기 팀 프로젝트
알고리즘 강의 2일차, 팀 프로젝트
팀 프로젝트 - TextRpg / 자릿수 합 구하기, 약수의 합, x만큼 간격이 있는 n개의 숫자
알고리즘 풀어보기, 팀 프로젝트 , /// , region , 전처리문
알고리즘 풀이, 팀프로젝트 - 최종장
알고리즘 풀이 / 콘솔RPG 발표회, 특강
짝꿍 숫자, Concat, 유니티 팁, 라이더 팁(검색)
비트 연산, TopDownShootingGame 완강
알고리즘 풀이(딕셔너리 2개), 깃허브 유니티 업로드하기 등 중요
알고리즘 풀이, 개인과제 해설영상 정리
알고리즘 풀이, 유니티 도트 뚜렷하게 하기, 깃 특강
알고리즘 풀이, 델리게이트 특강
팀 프로젝트(Physics2D / Coroutine)
알고리즘 풀이, 팀 프로젝트, 개인과제 피드백(중요), 게임 분석해보기
팀 프로젝트, 이벤트 특강
알고리즘 풀이, 팀 프로젝트 발표회 정리
알고리즘 풀이, 3D 입문 강의 (좋은 거 많음), 메모리 특강(중요함), 코딩 팁(enum, 알트 드래그)
캐싱 / Json 저장, 불러오기 / 인풋필드 타입 / 이벤트 리스너 사용하기 / 정규식으로 문자 판별하기 / 코루틴 시작방법 두가지 / 포스트 프로세싱 / 유한상태머신 / 알고리즘 풀이 /잡다한 코딩 팁
개인과제 2, 개인과제 2 리팩토링, 싱글턴 객체의 씬 전환에 관하여
알고리즘 풀이, 특강(UI/UX , 자료구조 선정), 잡다한 코딩 팁
UI (중요), 알고리즘 풀이, 제네릭 특강, 개인과제 1 해설영상
저작권 특강, 팀 프로젝트 초안, 알고리즘 풀이
알고리즘 풀어보기, 블러 처리, 낮/밤 만들기
팀 프로젝트, 인터페이스 특강
팀 프로젝트
팀 프로젝트 발표, 개인과제 피드백
게임 개발 심화 강의
게임 개발 심화 개인과제, API 통신 특강
개인과제
개인과제, 데이터 통신 기본
데이터 통신, DB 특강
조퇴함
팀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특강
알고리즘 풀이, 팀 프로젝트
팀 프로젝트, 프로젝트 설계 시 고려해볼만한 사항들
팀 프로젝트
팀 프로젝트
게임개발 심화 팀 프로젝트 발표, 선배와의 만남
최적화 특강, 최종 프로젝트, 기술면접 질문1 : inf와 float이 서로 표현할 수 있는 범위가 다른 이유는?
sheet to json, 최종 프로젝트, 데이터에 대한 고찰, 기술면접 질문
최종 프로젝트, 기술면접
최종 프로젝트
최종 프로젝트
최종 프로젝트
최종 프로젝트
최종 프로젝트
최종 프로젝트(대화 로그 남기기)
전체 대화기록 출력하기
게임 진행 데이터 저장 초안
최종 프로젝트
캔버스 변경하기
최종 프로젝트
최종 프로젝트, 클로저 문제
최종 프로젝트
로딩 씬 구상하기 로딩씬을 구성하기 위해 생각을 해보았다. 로딩씬이 필요한 이유 : 게임 진행에 Resoruces.Load 호출을 줄이기 위해 해당하는 오브젝트들을 미리 준비하기 위해서 로딩씬을 구성하기 위해 생각할 것 : 각각의 데이터에서 미리 준비해야할 데이터들
최종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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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에 조건 추가하기 Dialogue들에도 조건을 추가하고 있다. 람다식으로 현재 선택된 대화선택지를 조건이 모두 충족되면 true가 되도록 작성 중인데 예상과 다르게 오류가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