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데이터 로드하는 부분에 관한 고민
로딩씬 구성에 필요한 데이터 정리 중 아이템 데이터를 불러올 때, 다회차 플레이를 가정하고 만드는 게임의 특성 상 아이템이나 대화에 관한 도감은 이어하기가 아닌, 그보다 빠른 시점이나 도감에 들어갈 때 정보를 세팅해주어야 한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기존에 있는 아이템 데이터 세팅 메서드는 인벤토리, 도감의 데이터를 읽고, 인벤토리에는 있지만 도감에 아이템이 추가되지 않는 예외를 처리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saveItemDataList.Data = saveItemDataList.Data.OrderBy(x => x.item_id).ToList();
for (int i = 0; i < saveItemDataList.Data.Count; i++)
{
for (int j = 0; j < dogamItemDataList.Data.Count; j++)
{
if (saveItemDataList.Data[i].item_id == dogamItemDataList.Data[j].item_id) break;
if (j + 1 == dogamItemDataList.Data.Count)
{
dogamItemDataList.Data.Add(saveItemDataList.Data[i]);
}
}
}
이렇게 할 경우 이어하기를 해야 도감 정보가 세팅되기에, 인벤토리와 도감의 동기화를 저장할 때를 기점으로 이전하고, 불러오는 메서드를 따로 정리할 것이다.
오늘은 다른 일이 있어서 많이 진행하지 못 해서 좀 더 바삐 움직여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