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 스크립트가 완성된 부분까지 DB에 옮겨놓았고 이제 용도에 맞게 인덱싱하고 다른 요소들을 채워넣으면 된다.
하지만 채워넣기 전에 스크럼하며 결정난 몇 가지 사항을 변경하여 적용해야한다.
대화 지문에 조건 적용하기
특정 데이터를 사용가능한지 판단하는 조건 메서드는 Quest에만 적용되어 있다.
하지만 대화 스크립트를 작성하다보니 선택지에도 이런 부분들이 적용되어야 게임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다는 결론이 도출되었고 이 점을 적용하여 DB를 완성해야 한다.
경찰서 소환조사
형사가 주인공인 게임이다보니 경찰서에 관계자로 출석해 조사받는 상황을 만들었다.
동일 대상인 경우에 대화 스크립트 분리를 어떻게 할지 회의하다 나온 결론은 Quest에 저장되는 TargetName을 다르게 적용하자는 것으로 결론이 났다.
대화에 적용되는 이름은 따로 있기때문에 가능한 방법으로 이렇게 적용한다면 DB에서는 더 이상 건드릴 것이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