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on Project_2

윤건호·2022년 9월 17일
0

개인 프로젝트

목록 보기
3/7

오늘 다크모드의 궁금증이 풀렸다 .

그 이유는 ThemeProvider 에 attribute를 빼먹었기 때문이다.

내가 분명 초기 세팅할때

module.exports = {
darkMode = "class",
}

이렇게 설정해두고,

< ThemeProvider attribute="class"> < / ThemeProvider >

이렇게 작성하는게 맞는데

attribute="class" 이 부분을 다 빼먹고 있었다.

다크모드 자체는 동작했지만,

위의 이유로 인해 다크모드에서의 어떤 설정을 할때 다 적용이 안됐던 것이다.

긍정적으로 생각해보자면, 저 덕분에 다르게 적용할 수 있는 법도 배웠다..

Notion API

오늘 노션 데이터를 포스트맨을 통해서 받아오려는데 다 하고 나서

마지막 단계인 integration만 연동해서 사용하면 되는거였다.

내가 보던 영상 ui와 조금 달라졌지만 같은 메뉴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한참 찾았다.

어떻게 해도 연동이 안됐고 그덕에 노션의 유래까지 다 뒤졌다.

끝내 connections 라는 메뉴를 찾아 연동하였고, 데이터베이스까지 입력해

내가 원하는 데이터를 받아올 수 있었다.

늘 느끼는거지만 글로 적는건 이렇게 짧은데 실제 들어간 시간은 상당하다.

오늘의 한 마디 : 삽질이 얻는게 가장 많다.

profile
더 배우고 싶은 프론트엔드 개발자 윤건호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