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준비 11일차

윤건호·2022년 9월 12일
0

TDD / Jest

목록 보기
3/4

기본 HTML , CSS

오늘은 아침 미팅에서 내 코드 리뷰를 진행했는데,

HTML CSS 의 부분에서

나의 성의 부족으로 피드백 자체를 했다기보다 정신을 차리는 하루가 되었다.

처음 코딩을 시작했을 때, HTML 가장 기본부터 알고 제대로 지키자 라는 생각이 있었지만,

JS , TS , REACT 등 다양한 부분들을 배우면서 내 스스로가 망각하고 있었다.

의미에 맞지 않는 태그를 남발하고 네이밍도 엉망이었다.

알고 있었던 부분인데 내가 놓치고 있었다.

지금이라도 혼나서 다행이다.

Jest

Jest에선 말썽이던 에러를 아직 해결하지 못했지만,

내가 어제 적은 코드의 동작이나 뭘 말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리를 한층 더 했다.

어떤 컴포넌트를 mock 처리 했는지 , 그 안의 함수 자체도 mock 처리를 해서

서로 mock 처리 한 함수 - 컴포넌트를 연결시켜주고 ,

이후 it으로 테스트를 실행하는 로직이다.

사실 이 테스트 자체도 문제는 없다.

근데 반복해서 나오는 에러는

Your test suite must contain at least one test.

하나 이상의 테스트가 필요하다는 에러 메시지이다.

테스트하고자 하는 코드에선 테스트 코드가 있고, 유일하게 없는 코드가

mock 처리를 원했던 부분인데 그곳에서의 연동을 확인하는 법을 잘 모르겠다.

충분히 더 공부해보고 내일은 꼭 해결해야겠다.

오늘의 한 마디 : 기본에 충실하자

profile
더 배우고 싶은 프론트엔드 개발자 윤건호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