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트를 만들면서 있었으면 편했을 것 같은 기능들을 직접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하하.
일단 제가 이펙트를 만드는 방식은
이런 식으로 부모 아래에 위치를 조정하는 오브젝트를 놓고 그 다음 자식을 놓는 방식으로 만드는데요
부모 파티클을 만들고 그 밑에 추가하고,,,
이러는 시간이 살짝 효율적이지 않다고 느껴져서 우선 이 기능 추가하구요,
다음에 머티리얼을 만드는데 머티리얼을 만들고 셰이더를 지정해주는 과정도 좀 비효율적이라고 느껴져서 이 기능까지만 추가 할겁니다.
우선 이펙트 생성하는 기능과 머티리얼 생성하는 기능을 한 윈도우에 올려놓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해서 두 개의 윈도우로 만들 것입니다.
우선 이펙트 생성 윈도우 입니다.
디자인은 이정도면 편하겠다 싶어서 해놓았고
유니티에서 나온 디자인은
이렇게 나왔습니다.
유니티가 UIToolkit으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해두었더군요. 편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 다음 머티리얼 에디터입니다.
디자인은
이런 식으로 나왔고,
유니티에서 디자인은
이런식으로 보기 편하게 뽑혔습니다.
툴을 만들고나서 느껴진건 확실히 툴이 있으니 개발이 편해졌습니다. 구체적으로 보면 1.5배는 작업속도가 빨라진거같아요. 작업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 Shortcut도 추가해 놨고, 엔진에 과부화도 덜 줄 수 있도록 해놓았기 때문에 편하고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