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분석해볼 게임은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입니다!
https://youtu.be/_gR2Jm2TnB0
저의 이펙트 철학에 많은 영향을 준 게임이라 애정이 가는 게임입니다! 분석 시작해보겠습니다.
우선 색감을 너무 잘썼습니다. 배경과 캐릭터와도 동떨어지지 않고 잘 어우러지는 색상을 잘 사용한거같아요. 나오는 바람 효과, 나비 파티클, 여운을 주는 파티클, 히트 이펙트 자체의 구성품, 이펙트 각각의 위치와 소팅, 빠지는 색상 모든것이 잘 사용 되었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추구하는 이펙트의 이상향 중 하나죠. 검기가 나오는 방향에 맞춰 히트 이펙트가 나오는 것도 좋구요. 캐릭터를 너무 가리지 않고 몽환적이고 아름다운 색상으로 잘 표현했습니다. 제가 중점적으로 보는 것은 여운과 타이밍 쪽인데 그것도 만족스럽게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애니메이션에 맞춰서 빠르게 연격을 날리는 이펙트인데, 하나하나 빠짐없이 눈에 잘 들어오구요. 마지막 바닥을 타격하는 부분에서 퍼지는 쇼크웨이브도 파바박~하고 아름다운 색감에 좋은 구성품으로 잘 표현이 되어있습니다. 회전 공격또한 프레임 프레임별로 잘 돌아갑니다. 이펙트 검기는 사라질 때에 어둡게 빠지구요. 커브로 생동감있게 잘 표현이 되어있습니다. 보면 볼 수록 색을 정말 잘썼구나 싶습니다. 감탄이 나오네요. 텐션감, 타이밍이 너무 좋습니다. 어느 하나 어색하지 않게 잘 표현이 되어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오늘은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라는 게임에 나루메아 라는 캐릭터의 이펙트를 분석해보았습니다. 정말 잘 만들었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확실히 제가 생각하는 이상향의 이펙트이니 만족스럽습니다. 색을 너무 잘 썼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분석을 하면서도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