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_Hruf0405SY
오늘 분석해볼 이펙트는 원신의 각청입니다.
제가 레퍼런스로 많이 참고한 게임이기도 하고, 출시 초반에 많이 즐겼던 기억이 있어서 추억이 가득한 게임입니다. 초반에는 표절이네, 중국 게임이라 개인정보 위험이 있네, 이런 말들이 나왔는데 거의 모든 원신류 게임들의 레퍼런스격이 되었으니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자 그래서 이펙트를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구성품이 간단하지만 풍성하게 잘 뽑힌거 같습니다. 디스토션과 빠른 여운. 만화적인 검정색과 하얀색의 선들, 콤보 자체의 완성도가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노란색이라 무속성으로 안느껴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데, 구성품을 정말 간단하게 잘 표현해놓았기 때문에 아 무속성이구나 라는 생각이 정말 잘 듭니다. 그리고 대쉬 공격또한 앞으로 스윽, 좀 웃기게 말하면 쫀득하다? 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펙트 자체도 캐릭터를 많이 가리지 않고 시선을 많이 빼앗지 않았기 떄문에 그것또한 좋다고 생각을 하구요. 배경이 눌렀지만 조금 밝은 톤인데 어째 어색하다는 생각이 안듭니다. 정말 잘 만든거같아요.
번개 속성의 색감이 좋습니다. 빠지는 색상도 굉장히 자연스럽게 빠지구요. 시퀀스 형태 번개가 정말 잘되어있고 깜빡이는게 번개를 정말 잘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공격 자체의 컨셉도 굉장히 좋구요. 여운도 나쁘지 않게 뽑았구요. 배경과도 색이 잘 어울려서 좋습니다. 그리고 늘 그렇듯 캐릭터도 돋보이구요. 텐션감, 타이밍도 좋습니다. 슉, 팡, 지지직. 이런 느낌이 기승전결을 잘 표현한거같아서 좋습니다.
궁극기도 굉장히 좋습니다. 아무렇게나 뿌려지는게 아닌 별 모양으로 파바박. 슬래쉬도 하나만 있는게 아니라 여러 타입으로 멋있는 모양으로, 랜덤을 조절해서 저런 모양이 나올 수 있도록 한 의도가 보여서 굉장히 좋았습니다. 화면이 어두워지고 캐릭터가 애니메이션으로 사라지는 때가 아니면 캐릭터가 그렇게 많이 가려지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구성품도 단조롭지만 이쁘고, 마지막에 나오는 슬래쉬도 강하게 잘 뿌려졌습니다. 여운도 괜찮게 뽑힌거같아요. 엇박도 괜찮아요. 히트 이펙트나 컨셉, 그런 것들이 잘 어우러진 잘만든 이펙트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원신 각청 이펙트를 분석해봤습니다. 정말 잘만든 이펙트라고 생각을 합니다. 예전에 만들어진 것임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오래됐다는 느낌이 잘 안들어요.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이라 정말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좋은 레퍼런스를 삼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프레임 단위로 뜯어보며 하니까 잘보이는것도 있었구요. 재밌는 분석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