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제조 시스템 제작

Gusdnd_01·2025년 1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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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커피토크의 시스템 하나를 좀 제 방식대로 만들어보려 합니다.

커피토크의 시스템은 재료를 3개 골라서 맞는 레시피가 있으면 커피를 제조합니다.
그래서 그거를 조금 모방해서 만들어봤습니다.


내용

우선 결과물 부터 첨부하겠습니다.

https://youtu.be/IFAZzsz_2Qg

우선 기본적인 구조는

매니져가 현재 재료가 어떤 것들이 들어갔는지를 확인하고 결과물을 정리해놓은 리스트를 순회하며 맞는 레시피가 있는지 찾아서 있으면 메서드를 실행 해줍니다.

셰이더는 동그라미 모양으로 알파를 만들어서 코드로 Radius를 제어할 수 있도록 만들어뒀습니다.

에디터에서도 실행 가능하도록 만들어 뒀습니다.

이런 결과물이 나오는데요. 간단하게 AnimationCurve를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

재료같은 경우는 Enum으로 정리했고, 같은 인덱스에 같은 재료가 있어야 하도록 만들어 두었습니다. 코드 자체는 한줄이면 됩니다.


Plane의 알파같은 경우는 이 한 줄로 저런 결과물이 나오게 됩니다.
시스템 구조 자체는 간단해서 설명을 안해도 될 것 같네요.

적당히 눈속임을 해서 저런 결과물이 나오니까 만족스럽습니다.


커피 시스템을 만들고 이제 꾸밀 일만 남았습니다. 꾸미는데에 가장 시간이 많이 드니까 이제 정성을 쏟아부을 시간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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