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6 픽셀라이즈 제작 방법

Gusdnd_01·2025년 1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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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게 픽셀라이즈를 만들어봤습니다. 전에 집중선 효과 만들면서 사용한 GrabTexture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픽셀라이즈가 가능합니다.
우선 결과물은 이렇습니다. 아이작에서도 층을 내려갈 때에 이런 효과를 사용하죠.


과정

우선 전에 집중선 효과를 만들었던것 처럼 세팅을 해줍니다.

이렇게 렌더러에 세팅을 해줍니다. 이러면 화면 텍스쳐를 가져오겠죠. 이거의 UV를 쪼개주면 되는겁니다.

간단하게 표현하자면

이런 느낌이 되는 것이지요.

이렇게 셰이더 그래프로 표현을 해주고 Sample Texture 2D에 UV에 넣어주면 화면에 그려지는 텍스쳐의 UV가 이런식으로 바껴서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면 픽셀처럼 그려지게 되는 효과이죠.

물론 스크린의 크기에 따라서 좀 다르게 표현을 해줘야하지만 우선적으로 간단하게 구현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이걸 전에 했던 것 처럼 FullScreenRendererFeature에 넣어주면 되는겁니다.

이러면 위에 나온 결과물이 나오게 됩니다.


오늘은 화면 Pixelize를 해보았습니다. 점점 유니티가 편해진다고 느껴집니다. 전에는 이렇게 간단하게 표현이 안되었거든요. 편해져서 정말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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