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I Manager 씬 넘어갈 때 관리

고현규·2023년 12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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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anager 안에 여러 매니저를 포함시킨 뒤 파괴 되지 않는 오브젝트로 만들었다.
UI Manager또한 그 안에 들어갔는데, StartScene에서 만들어져서 MainScene으로 넘어가면서
MainScene안에 있는 텍스트 등의 오브젝트를 지정할 수 없게 되었다. (다른 씬이기 때문에)

그래서 UIManager에 MainScene에 들어가야 하는 UI를 넣어서 SetActive(false)를 한 뒤
MainScene에 들어가고 나서 true로 만드는 방법을 사용했다.

그러나 아직 이렇게 StartScene에서부터 UIManager를 만들어서
MainScene으로 넘어가야 하는 구조를 만들어야 하는지는 의문이 든다.
사실 StartScene에서부터 이런 UI가 들어갈 이유는 없기 때문이다.

UI바인딩 같은 구조를 정확히 모르는 상태에서 최대한 이러한 구조를 만들어 보려고 생각했지만,
당장 시간이 부족해서 임시방편으로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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