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퀘스트 시스템 구현 시도

고현규·2024년 1월 16일
0

레전드 오브 슬라임을 레퍼런스로 한 게임으로, 오른쪽 위의 퀘스트 구현을 시도했다.
위의 퀘스트는 클리어 조건을 충족하면 클릭했을 때 바로 클리어 되고 즉시 다음 퀘스트로 변경된다.

시도

퀘스트가 Enum 데이터를 가지고 있고 Enum 데이터 값이 변경되면 거기에 맞는 퀘스트로 변경되고, 해당 퀘스트가 가지고 있는 정보들로 데이터들으 대체되는 형태로 만들고 싶었다.

하지만, Enum 값이 변경됨에 따라 퀘스트 값이 변경되는 구조를 만드는 방법을 잘 모르겠다. 퀘스트 데이터를 가져오는 방법과 SO데이터를 가져오는 방법 또한 알지 못해 다른 방법으로 바꾸기로 했다.

방안

일단은 스크립터블 오브젝트를 통해서 퀘스트 리스트에 모든 종류의 퀘스트를 넣어둔 뒤 해당 리스트를 순환시키며 조건 값을 증가시키는 구조로 만들 예정이다.

profile
게임 개발과 기획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