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5.04(수) 06(금) / Today I Learned
◎ 학습 전
※ 오늘 나의 학습 목표는 무엇인가요?
-
조건문
- if 와 else if , else, switch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
- 논리연산자(&&, ||, ! ...)를 활용하여 복잡한 조건을 간결하게 작성할 수 있다.
- 코플릿 조건문 문제 해결 방법을 익히면서, 문제를 체계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배운다.
- 복잡한 조건문을 활용하여, 실생활에서 마주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알고리즘을 구현할 수 있다.
-
반복문
- 반복문을 활용하여 단순한 기능을 반복하여 수행할 수 있다.
- 반복문과 문자열, 숫자를 이용해 반복적으로 코드를 실행시킬 수 있다.
- 반복문을 다양하게 응용하여 활용할 수 있다.
- for문과 while문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해할 수 있다.
- 반복문에 조건문을 적용하여 특정 조건에서만 코드가 실행되도록 할 수 있다.
- 이중 for문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
※ 오늘 학습할 내용 중에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 Java는 객체지향적인 특징이 있다 , IntelliJ 실행 가능
- 타입을 선언할 수 있고, 각각 타입이 어떠한 특징을 갖는지 대략적으로 알고 있다.
- String이 무엇을 뜻하는지 알고, 선언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안다.
- 연산자의 종류를 알고 사용할 수 있음
- System.out.printIn 을 사용해서 내용을 출력할 수 있음.
- 조건문과 반복문의 논리구조를 이용해 웬만한 알고리즘을 잘 만들어낼 수 있다.
- 기본적인 if 문과 for 문의 구조를 알고 있다.
◎ 학습 후
※ 오늘 학습 내용 중 새롭게 배운 내용은 무엇인가요?
- JVM(Java Virtual Machine) : 운영체제와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Compiler
- Java의 타입은 기본 타입과 참조 타입이 있음
- 기본 타입(primitive type): byte, short, int, long, float, double, char, boolean
- 참조 타입(reference type): 데이터가 저장된 주솟값을 의미함(객체의 주소를 저장)
- StringTokenizer, StringBuilder, StringBuffer
- Java 자동 타입변환 / 수동 타입변환
- 콘솔 출력 / 콘솔 입력
- swicth문, enhanced for문, do-while문
※ 나의 오늘 학습 만족도는 몇 점인가요?
- 학습 태도 40점 : 내가 아는 부분이 많이 곂치는 부분이 많았고, 문제로 점검가능해서 빠르게 끝낼 수 있는 부분이 많았음에도 계속 쉬면서 미룸
- 이해도 70점 :
- 다음에는 보이는 예제를 조금씩 변형해서 알아보자
- 이론적인 부분에서 상세한 부분은 더 구글링해서 알아보자
- 학습 만족도 65점 : 문법적으로 많이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생각보다 오타가 많았지만, 도구를 이용해서 과정을 짜는 것은 문제없이 잘 할 수 있어서 과제를 하는데 큰 무리는 없었다.
◎ 생각 정리
◎ 오늘 배운내용들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