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5.09 TIL

귀찮Lee·2022년 5월 9일
0

TIL / 회고록

목록 보기
7/35

22.05.09 / Today I Learned

◎ 학습 전

※ 오늘 나의 학습 목표는 무엇인가요?

  • 배열

    • 배열이 무엇인지 이해한다.
    • 1차원 배열과 다차원 배열의 차이를 이해한다.
    • 문자열 배열을 이해한다.
    • 배열을 선언하고 초기화하는 방법을 이해한다.
    • 배열을 탐색하고 값을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한다.
  • 간단한 계산기 만들기

    • 자바 콘솔에서 이용 가능한 간단한 계산기 만들기

※ 오늘 학습할 내용 중에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 배열을 사용하는 방법은 잘 알고 있음
  • 다차원 배열을 초기화하고 작성할 수 있음
  • 간단한 계산기를 혼자서 만들 수 있다.

◎ 학습 후

※ 오늘 학습 내용 중 새롭게 배운 내용은 무엇인가요?

  • 주로 배열에 대한 내용보다는 pair에게서 알아갈 내용이 더 많았다.
  • 내가 앞으로 배워야 하는 많은 내용들을 알아갔던것 같다.

※ 오늘 학습한 내용 중 아직 이해되지 않은 불확실한 내용은 무엇인가요?

  • 배열, 제어문 등의 내용은 어지저찌 구글링을 통해 충분히 해결할 수 있었다.
  • 더 알아두면 좋은 여러 이론적 + 실전적 내용을 정리해 둘 필요성을 느꼈다.

※ 이해되지 않은, 불확실한 내용을 보완하기 위해서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 CodeState 부트캠프 과정이 끝나고 무언가 배울 것들을 정리해 놓을 필요성을 느꼈다. 이를 정리해놓은 velog를 만들 필요성을 느꼈다.

※ 나의 오늘 학습 만족도는 몇 점인가요?

  • 학습 태도 95점 : 오늘 시간 구성 자체가 혼자서 자습하는 시간이 거이 없어서 피곤하지만 많은 시간동안 공부할 수 있었다.
  • 이해도 90점 : 배열, 제어문 등을 활용해 간단한 알고리즘을 쉽게 풀 수 있다.
  • 학습 만족도 100점 : 정말 이게 최선인지는 모르겠지만 오늘 아니면 100점을 나에게 줄 수 있는 날이 많지 않을 것 같아서 줬다. 무언가를 배우더라도 지금 현 상황에서 더 배워서 더 나아질 수 있는 방향을 찾자.

◎ 생각 정리

  • 오늘의 나의 점수 100점

    • 정말 이게 최선인지는 모르겠지만 오늘 아니면 100점을 나에게 줄 수 있는 날이 많지 않을 것 같아서 줬다. 더 나아지는 방향을 찾을 수 있다는 점에서 꽤 만족스러운 하루였던 것 같다.

    • 대학을 다니는 것이 일종의 제약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유학, 편입, 등 더 많은 경우를 생각할 필요가 있을것 같다.

  • 해야할 일

◎ 오늘 배운내용들 정리

profile
배운 것은 기록하자! / 오류 지적은 언제나 환영!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