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5.26 TIL

귀찮Lee·2022년 5월 26일
0

TIL / 회고록

목록 보기
17/35

22.05.26 / Today I Learned

◎ 학습 전

※ 오늘 나의 학습 목표는 무엇인가요?

  • Stack & Queue

    • 자료구조가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 Stack, Queue, (Tree, Graph) 자료구조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 알고리즘 문제에서 Stack, Queue 자료구조를 배열로 대체하여 흉내 낼 수 있다.
      • 각 자료구조의 개념과 구조를 파악하고 목적을 이해할 수 있다.
      • 알고리즘 문제의 각 상황에 맞는 자료구조를 떠올릴 수 있다.
    • 자료구조를 활용하여 알고리즘 문제에 접근할 수 있다.

※ 오늘 학습할 내용 중에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 Stack과 Queue가 데이터를 가져올 때 특정 데이터만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안다.

◎ 학습 후

※ 오늘 학습 내용 중 새롭게 배운 내용은 무엇인가요?

  • 자료구조가 무엇인지 알아보았다.
  • Stack과 Queue가 어떤 특징을 가지는지 알고, 직접 구현해보았다.
  • 심화 학습 : Circular Queue (원형 큐)에 대해 이해하고, 직접 만들어보았다.
  • 심화 학습 : Deque(덱)의 특징 알아보았다.
  • (미리 학습) : Tree 구조의 특징과 Tree 구조에서 사용하는 용어에 대해 알아보았다.
  • (미리 학습) : Tree 구조를 직접 구현하는 코드를 알아보았다.

※ 나의 오늘 학습 만족도는 몇 점인가요?

  • 학습 태도 90점
    • Circular Queue를 직접 처음부터 끝까지 구현해보아서 집중할 수 있었다.
  • 이해도 95점
    • 막상 대충 읽으면서 하지 않고, 하나하나 velog에 정리하면서 읽어서 쉽게 이해하고 정리할 수 있었다.
  • 학습 만족도 100점
    • 심화 과제들이 미리 주어져 있어서 하나하나 찾아보고 직접 구현하기도 하면서 시간을 매우 알차게 사용했던 것 같다.

◎ 생각 정리

  • 내일도 심화 과제를 검색하거나 직접 구현하면서, 시간을 알차게 쓸 수 있을 것 같다.

  • 공부할 것 ( ~ 5.31까지 하기)

    • Enum 메소드 하나씩 사용해보고 예시 추가하기
    • 스레드 직접 예시 작성해보고 내용 정리
    • 자바 가상 머신(Java Virtual Machine) 부분 내용 정리 : 완료
    • 메서드 레퍼런스 할 때, 왜 정적 메서드를 참조 변수를 이용하면 왜 안될까? 찾아보기
    • 모의 면접 자료 : 내 생각과 정리했던 내용 비교하기

◎ 오늘 배운내용들 정리 & 추가 학습 내용

profile
배운 것은 기록하자! / 오류 지적은 언제나 환영!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