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은 사용자의 요구사항 분석 설계 구현 테스트 배포 위의 과정을 계속 반복하게 된다.그리고 이 다섯가지의 항목 중에서 설계를 올바르고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디자인 패턴을 적용하는 것이 매우 좋다고 한다.그럼 디자인 패턴이란 무엇일까?소프트웨어 설계 방법
객체 생성을 위한 디자인 패턴중 하나이다. (생성 패턴)객체 생성에 필요한 과정을 템플릿처럼 정해 놓고 각 과정에 대한 다양한 구현이 가능하다.실제 생성하고자 하는 클래스의 객체를 유연하게 정할 수 있다.객체 생성에 대한 인터페이스와 구현을 분리시킴으로써 시스템의 확
Template Method 어떤 기능에 대해서 실행 되어야 할 각 단계에 대한 순서만을 일단 정해두고, 각 단계에 대한 세부 구현을 상황에 따라 다르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패턴이다. 예시를 들어 class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