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10 TIL(Today I Learned)

김효진·2022년 2월 10일
0

어제 쌀팔다온 개발자님의 강의를 듣다가 정말 많은 것을 생각하게 되었다. 정말 쌀팔다오신 분이 맞나 싶을정도로 자기어필을 잘한 포트폴리오를 보고도 놀랐고 힘든 부트캠프 일정을 소화하면서 일지를 쓰는 부분을 보면서 내 자신이 너무나 작아보였다.

그리하여 나는 오늘부터 꾸준히 내 일지를 써보려고 한다.(가즈아~!)

오늘은 항해99 영원히 끝날 것 같지 않았던 알고리즘 주차 마지막 날이다.
그리고 오늘이 알고리즘 주차 제일 정신이 붕괴되는 날이었다...

마지막으로 배운 DP(Dynamic Programming을 상기시키면서 테스트에 임했다. 총 2문제를 풀었는데, 1번 문제는 DP문제였고, 2번 문제는 이분탐색 문제였다.

나는 1번 문제는 바로 어제 푼 문제와 비슷해서 풀었지만 그 전에 배웠던 이분탐색 문제를 이분탐색으로 풀어야 되는 문제라고 생각도 못하고 DP인가? 하면서 시간을 다 허비했다. 정말 .... 너무 허무했다..
알고리즘 주차를 하면서 하나가 머릿속으로 들어오면 전에 배웠던 것이 빠져나가는 것을 느꼈기 때문이였다. 자꾸 써가면서 풀 때는 이렇게 풀면 되겠구나 생각은 하지만 구현이 안된다. 내 실력은 언제 늘까 도데체...

물론, 알고리즘 4주간 내 실력이 늘었다고는 생각을 하지만 수학문제를 푸는 걸 좋아했던 옛날의 내 자신이 머릿속에 남아있어서 욕심이 더욱 더 생기는 것 같았다. 이제는 주특기 주차가 시작이 되어서 잠시 알고리즘을 놓고 내 주특기 spring에 집중을 해야하지만 끝나고나면 내가 못했던 알고리즘을 꼭 박살내고 말겠다. 기다려라~~!!!!!!!!!!!!!!!!

하지만 내가 알고리즘을 풀면서 스트레스만 받을 것은 아니다. 이 문제에 대해서 고민을 하는 것이 너무 즐겁다. 문제는 내가 고민하고 싶은 시간이 한정되어있기 때문에 조급해하면서 문제를 푸려고 다가갔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그 부분에서 많이 오지 않았나 싶다.

이제 내일 배울 주특기가 너무 기대가 된다. 얼마나 나에게 신선한 스트레스와 지식을 줄까...

오늘 본 코딩테스트 문제
< 1번 문제 >
< 2번 문제 >

profile
어제보단 하나라도 나은 오늘이 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