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12 TIL(Today I Learned)

김효진·2022년 2월 12일
0

오늘은 Spring은 Service와 controller과 repository 그리고 Dto로 구성되어있다는 것을 배웠다. 정말이지 파이썬의 flask로 app.py 하나로 서버를 구축하는 것에 비해 spring은 어지러움의 끝판왕이였다.

그리고 생소한 단어가 얼마나 많은지... 어노테이션 놈과 시간함수...
내가 기능을 추가할 때 어디에다가 집어넣어야 되는건가하는 것까지 내 머릿속을 계속 헤짚어놨다. 남들은 3~4주차를 나가고 있는데 나혼자서만 2주차를 3~4번 반복해서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결국 빽트레킹을 계속한 결과 대충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정확하게는 이해를 못했지만,
Service는 update할 녀석을 집어넣는구나
controller는 CRUD할 녀석을 집어넣는구나
repository가 들어있는 domain 패키지에는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을 만들고 SQL을 java로 번역해주는 JPA를 상속받는 놈이 들어가고 데이터베이스에 정보를 생성,수정,조회,삭제할 때 테이블을 직접 쓰면 위험요소가 있을 수 있으니까 정말 중요하다는 의미로 Dto를 만들어서 간접적으로 테이블에 집어넣는구나라는 것을 알았다.

하지만 아직도 한 객체안에 생성자가 3~4개가 있어 이게 어디로 갔다가 어디로 흘러가는지 정말 너무 어지럽다. 언제쯤 spring을 이해할 수 있을까... 돌아보면 이틀밖에 안됬지만 너무 알고 싶다... 마스터 하고 싶다.....

도데체 언제쯤 나아지려나....

.
.
.

나아지겠지...?...?
.
.
.
.
.

profile
어제보단 하나라도 나은 오늘이 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