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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주(2월 13일 ~ 2월 19일) 리액트 숙련과정부터 리액트 심화과정까지 생각보다 어렵고 생각치도 못한 것들이 많이 일어났던 한주였다.

이번주 Weekend, I Learend

1. 리덕스 액션은 어떤 행동을 뜻한다. 액션은 하나의 객체이다. 액션에 type은 필수이다.
액션 생성 함수는 액션을 만드는 함수이다. 파라미터를 받아와서 액션 객체 형태를 만든다.
리듀서는 값을 변형하는 공장이다. 리듀서에는 state라는 이전값과 action이라는 새로운 값 2개의 인자를 받는다.
디스패치는 액션으로 값을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구독은 스토어에 있는 값을 볼 수 있게 도와준다. useSelector를 사용한다.

2. 리덕스는 한개의 어플리케이션에 하나의 스토어가 존재한다. 리덕스의 상태는 읽기 전용으로 기존 상태를 두고, 새로운 상태를 성성하여 업데이트를 해야한다.
리듀서는 순수한 함수여야한다. 즉 입력데이터와 출력값이 같아야 한다.

3. vritual dom은 가상의 dom이다. 이 dom은 실제 dom이랑 똑같이 복사하여 먼저 가상의 dom에 적용을 시킨다. 이후에 최종적으로 실제 dom으로 전달하여 성능개선과 연상의 양을 줄여준다.

4. 리액트의 각 컴포넌트에는 lifeCycle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리액트 컴포넌트는 각각 [Mount] → [Update] → [Unmount]의 과정을 거친다.

5. 리덕스 툴킷은 리덕스와 구조나 패러다임 모두 같다. 새로운 것이 아닌 리덕스의 코드 양 그리고 더 편하게 쓰기 위해서 기능들을 흡수하여 만든 것이다.
가장 큰 둘의 차이점은 리덕스 툴킷은 불변성을 지키지 않아도 된다.

6. useState는 리액트의 가장 기본적인 Hook이다. useStae라는 함수가 있고 배열을 반환하여 구조 분해 문법으로 꺼내놓은 모습이다. 기존의 쓰던 방식과 함수형 업데이트 방식이 존재한다.기존 방식은 여러번 명령을 실행하면 1번만 실행이 되지만, 함수형은 차례대로 여러번 전부 실행시키게 된다.

마지막으로

이번주 목표였던 리액트 Hook 10개 공부하기는 지키지 못했다. 핑계이겠지만, 너무 할 일도 많았고, 코딩을 하던 도중에 많은 오류와 싸워야 했기 때문이었다. 다음주(20일 ~ 26일) 목표는 팀 협업에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협업에서 내 할일을 잘 해내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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