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구조 >데이터를 표현하고 관리하고 처리하기 위한 구조 삽입(Push) : 데이터를 삽입 삭제(Pop) : 데이터를 삭제 overflow : 자료구조가 수용할 수 있는 데이터의 크기를 이미 채운 상태에서 삽입 연산을 수행할 때 발생 underflow : 자료구조
순차 탐색 >리스트 안에 있는 특정한 데이터를 찾기 위해 앞에서부터 데이터를 하나씩 차례대로 확인하는 방법 ✅ 정렬되지 않은 리스트에서 데이터를 찾아야 할 때 사용 ✅ 리스트 내에 데이터가 아무리 많아도 시간만 충분하다면 항상 원하는 데이터를 찾을 수 있음 💡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복잡한 문제를 더 작은 하위 문제로 나누어 해결하는 알고리즘 설계 기법 💡 DP 사용 조건 ✅ 큰 문제를 작은 문제로 나눌 수 있다. ✅ 작은 문제에서 구한 정답은 그것을 포함하는 큰 문제에서도 동일하다. ➡ 큰 문제를 작게 나누고, 같은
우선순위 큐 >FIFO인 큐와 다르게 우선순위를 가지고 있어서, 우선순위가 높은 데이터부터 처리된다. 같은 우선순위를 가지면, 먼저 들어온 순으로 처리한다. 배열, 연결리스트, 힙(Heap) 모두 구현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시간복잡도가 적은 힙(Heap)을 사용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