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200819 Underbar2

Chaegyeom·2020년 8월 31일
0

TIL

목록 보기
18/77
post-thumbnail

오늘 드디어 예전에 못풀었던 알고리즘 문제 2개를 다풀었다.
거의 3주가까이 걸려서 풀 수 있었는데

CaesarCipher를 복호화 하는 문제였는데 알파벳을 유니코드로 변환시켜 암호화했던 수만큼 반대로 평행이동시켜서 복호화하는 문제였는데, 유니코드표에서 a보다 아래로 내려갈 경우와 z를 넘어갈 경우에 다시 알파벳 범위로 들어오게 하는 방법이 떠오르지 않아서 막혔었던 문제를 드디어 풀어냈다.

풀고나니 왜 이런방법을 생각해내지 못했을까 하는 자책감보다는 이걸 풀어냈구나 하는 성취감이 더 크게 다가왔다.

또 다른 문제는 문자열을 입력받아 연속되는 문자가 있을 경우, 연속 구간을 반복되는 수와 문자로 조합한 형태로 압축한 문자열을 리턴해야하는 다시말해서 문자를 압축하는 문제였다. 예전에 CaesarCipher문제를 못풀어서 안넘어갔던 문제였는데 막상 풀어보니 CaesarCipher보다 크게 어렵지는 않아서 먼저 풀걸이라는 생걱이 들었다.

알고리즘문제를 다 풀고 진행하던 underbar과제의 Advanced로 넘어갔는데 일단 모든 설명이 영어여서 그런지 문제에 접근조차 하기 힘들었다.

7문제 중에 겨우겨우 2문제만 풀어서 제출할 수 있었다. 라떼에는 필수문제들도 모두 설명이 영어였다는데... 그때 이 코스를 수강했으면 포기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래서 코딩을 잘하려면 영어를 잘하는게 중요하구나...

profile
주니어 개발자가 되고싶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