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book/nextjs 프로젝트에 적용하기

HaByungNo·2023년 4월 8일
0
post-thumbnail

install

npx storybook@next init

터미널에 위 명령어를 입력한다.

npx storybook@next init

스토리북 설치할거냐고 물어보는데 y 를 누르고 엔터를 친다.
현재 7.0.2 버전으로 설치 할 수 있다.


설치메세지
그러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고 조금만 기다리면 패키지 설치가 시작된다
본인의 경우 1분 정도 걸렸다.

그리고 이런 메세지가 추가로 나왔다.

eslint-plugin을 사용하지 않으시네요? 스토리북을 최상의 환경으로 경험하고 모범 사례를 따르려면 eslint-plugin-storybook을 설치하는 것이 좋아요!

라고 하니 속는셈 치고 y를 눌러 설치를 마저 해주었다.

그러면

.storybook 폴더와 storis 폴더가 생성된다.

  • .storybook 은 스토리북이 자동으로 설정한 config 파일로 보임
  • storis 폴더에는 어떤식으로 스토리북을 활용하는지에 대한 예시 코드들이 들어있다.

이후 명령어로 yarn storybook 을 입력하면 http://localhost:6006/ 으로 아래와 같은 스토리북 화면을 볼 수 있다.

** yarn 설치 명령어로도 설치를 해봤는데 정상적으로 설치 되지 않았다.
.storybook 폴더도 생기지 않았고 yarn storybook 명령어로 실행을 시도해도
실행 되지 않았다. 이유는 모르겠다. 하지만 공식 문서에서 npx 로 설치한 후 본인 패키 매니저에 맞는 명령어를 입력하여 실행 할 수 있었다.

[스토리북 컴포넌트 만들기](여기에 블로그 글 링크)

profile
프라고

0개의 댓글